조재진이 선택한 결혼 예복은 축구계의 패션 아이콘은 이런 턱시도를 골랐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조재진이 선택한 결혼 예복은 축구계의 패션 아이콘은 이런 턱시도를 골랐다

축구 스타 조재진이 선택한 결혼 예복이 주목을 끌고 있다. 조재진은 축구계의 패션 아이콘 답게 웨딩 전 촬영과 본식에서 멋진 턱시도 스타일을 연출했다.

1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린 조재진은 결혼식과 함께 웨딩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조재진은 감탄할 만큼 완벽한 턱시도 스타일링을 뽐내고 있다.

조재진은 웨딩 화보에서 모두 4가지 스타일의 턱시도를 선택했다.
첫번째는 스와로브스키 턱시도다. 턱시도의 라펠에 스와로브스키 원석을 수작업으로 한땀한땀 수놓아 장식성을 더한 예복이다. 턱시도는 자칫 평범하고 지루해 보일 수 있다. 특히 신부가 화려할수록 그렇다. 그러나 라펠에 스와로브스키 원석을 장식한 예복을 선택해 신부의 화려함과 톤을 맞추고 사진을 촬영했다.

두번째와 세번째 예복은 검은색 기본 턱시도와 진한 와인색 턱시도다. 두 스타일 모두 최대한으로 단순화한 디자인인데 이 중 진한 와인색은 소재 자체가 주는 컬러감이 화려한 게 특징이다. 특히 사진이 잘 받는 컬러다.
네번째로 조재진은 진한 네이비 컬러에 라펠, 포켓, 버튼을 흰색을 장식한 예복을 선택했다. 턱시도의 흰색 장식은 특히 신부의 드레스와 잘 어울린다.

조재진의 턱시도 스타일링은 서울 신사동의 프리미엄 맞춤 예복 전문점 ‘스튜디오 더 수트’(Studio THE SUITㆍ이하 더수트)가 일괄 담당했다.
김은경 더수트 대표는 “웬만한 모델보다 훌륭한 조재진의 몸매 라인을 살리는 데 스타일링의 초점을 맞춰 피트감을 최대한 살려 옷을 제작했다”면서 “조재진은 클래식한 느낌의 예복과 화려함을 더한 턱시도를 모두 훌륭히 소화해 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조재진은 직접 매는 형식의 ‘클래식 보타이’를 선택해 멋스러움을 살렸다. 약간 큰 듯한 한 느낌을 주는 타이가 최근의 대세다.
조재진은 결혼식에서는 검은색 3피스 예복을 입었다. 김 대표는 “결혼식 본식에서는 검은색을 골랐다”면서 “베스트를 함께 스타일링함으로써 클래식함과 멋스러움을 조화시켰다”고 설명했다. 조재진은 결혼식 2부에서는 화보 촬영 때 입었던 와인색 턱시도로 갈아입고 나와 긴장감을 덜고
자연스럽게 하객에게 인사했다.

- 조재진 예복 관련 문의 더수트 : http://www.thesuit.co.kr/, (02-546-584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