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년 새해, 고마운분께 홍삼으로 건강을 선물하세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6년근 홍삼농축액과 홍삼발효액, 제주과채복합 추출물이 든 홍삼진액프리미엄

건강 전문 브랜드 ‘휴럼’에서 임진년 용띠 해의 건강선물로 홍삼진액프리미엄을 출시했다.
건강식품 중에서의 홍삼은 항상 일등을 차지하고 있는 선물 아이템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청에 따르면 2010년도 생산된 건강기능식품 중 홍삼제품이 전체의 55%를 차지하고 있다. 인삼보다 홍삼이 좋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상식이다. 수분이 많은 인삼은 장기간 저장이 어렵고 유통과정에서 손상 위험이 높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인삼을 껍질째 쪄서 건조시킨 것이 홍삼이다. 홍삼은 수삼을 쪄서 만든다. 가공 형태에 따라 홍삼정?환?정과?절편?차 등으로 구분한다.

홍삼 제품 브랜드도 셀 수 없이 많다. 이 때문에 홍삼을 고를 때는 더욱 주의해야한다. 먼저 터무니 없이 가격이 저렴한 홍삼은 피하는 것이 좋다. 좋은 홍삼을 고르고싶다면 홍삼의 다리 부분을 잘 살펴봐야 한다. 홍삼의 다리에 불을 비춰 보았을 때 투명하면서도 붉은 빛을 띠는 것이 좋다. 또한 단면을 잘랐을 때 붉은 색으로 꽉 차 있으면 품질이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인삼의 원산지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중국산 인삼을 국내에서 가공해 홍삼으로 만든 경우 전문가 조차 인삼의 원산지를 구분하기 어렵다. 휴럼에서 출시된 홍삼진액프리미엄은 6년근 홍삼농축액과 홍삼발효액, 그리고 V23(제주과채복합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더욱 차별화된 홍삼제품이다. 고급스러운 포장과 알찬 구성으로 설을 맞아 부모님이나 직장 상사등 고마운 분들께 선물하기에 좋다.

홍삼의 중요 성분으로는 백삼과 같이 배당체, 인삼향성분, 폴리아세틸렌계 화합물,함질소성분, 플라보노이드, 비타민(B군),미량원소, 효소, 항산화물질, 유기산, 아미노산 등이 함유돼 있다. 홍삼은 중추신경에 진정과 흥분 효과를 낸다. 순환계에도 작용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예방 효과가 있다. 그러면서도 조혈작용과 혈당치를 저하시켜 주고, 간을 보호하며 내분비계에 작용해 성행동이나 생식효과에 간접적으로 유효하게 작용한다. 항염 및 항종양작용도 있다.
또 방사선에 대한 방어효과와 함께 피부를 보호해 부드럽게 하는 작용도 있다. 휴럼은 천연소재의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KTG075, KTG275, V23 등 국내 유일의 신소재 개발을 기본으로 헛개나무, 도라지,홍삼, 가시오가피, 양파, 꿀물, 흑마늘 등의 전통소재와 석류, 블루베리 등의 과실소재 제품을 개발해 왔다. 그리고 중국산을 제외한 고급원료만을 담은 건강기능식품인 오메가3, 비타민C 등을 연구, 생산 그리고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는 건강 전문 브랜드다.

홍삼진액프리미엄에 함유된 V23(제주과채복합추출물)은 제주광역경제권 선도산업으로 시작해 휴럼 중앙연구소의 연구노하우가 결합되어 개발된 바나듐을 농축함유한 신소재다. ‘바나듐’은 청정지역인 제주도에서 다량 검출되는 건강한 미네랄로 인슐린대사에 도움을주며,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에 효과적이어서 성인병을 우려하는 분들께 필요한 기능성 미네랄이다.

휴럼(www.hurum.co.kr, 080-075-0075)의 건강선물세트는 할인점, 전문대리점,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입 할 수 있다. 홍삼진액프리미엄은 4만5000원(50g*30포)의 부담 없는 가격대로 경기 침체에 설 선물 예산이 부담스러운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선물세트로 추천할만하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