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버츄얼오케스트라' 탄생

중앙일보

입력

음악연주 시뮬레이션 게임 'VOS(Virtual Ochestra System)
'을 서비스하고 있는 한슬소프트가 모든 인터넷 사이트에서 VOS를 이용할 수 있도록 미니VOS를 개발, 무료로 제공한다.

미니VOS는 '액티브X'기술을 이용하여 기존의 VOS 1.0 버전을 웹상에서 구동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 한 것이 특징이다.

한슬소프트는 미니VOS에 여러악기의 음원을 믹스한 신디사이저 모드와 각각의 악기별로 음원을 분리해 VOS파일로 생성된 연주모드를 모두 지원하며 특히 듣기모드를 첨가, 컴퓨터에서 작업을 하는 동안 고품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올 3월부터 정식서비스를 개시한 한슬소프트는 음악 마니아를 중심으로 현재 10만여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데 미니보스를 제공함으로써 VOS의 이용자 저변을 대폭 확장해 나간다는 마케팅 전략이다.

미니보스는 www.voshall.com에서 미니VOS 배너를 클릭한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모든 웹 사이트에서도 스크립트만 몇 줄 추가하면 훌륭한 음악 연주 컨텐츠를 서비스할 수 있도록 공개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달안으로 PC방을 겨냥, 최대 7명이 사이버 공간에서 합주를 할 수 있는 네트워크 버전(VOS NET)
을 완성, 보급에 나설 예정이며 일본과 미국등지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슬소프트 (http://www.voshall.com/)

Joins.com 박대길기자<pieta@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