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어아이, 만화 및 캐릭터 다운로드 서비스 개시

중앙일보

입력

무선인터넷 전문벤처인 ㈜에어아이(대표 성규영)가 꾸준히 문화관련 컨텐츠를 준비해오면서 이번에는 만화 및 캐릭터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서비스하는 만화, 캐릭터의 제작은 에어아이가 투자 설립한 멀티미디어 전문개발 업체인 ㈜인트비(대표 윤만호)에서 제공하며, 인트비에서 제공하는 캐릭터,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등 모든 컨텐츠는 ㈜에어아이에 독점 제공된다.

이번에 제공하는 서비스 가운데 만화는 에어아이(www.airi.co.kr)의 무선포탈사이트 뿐만 아니라 019(LG 텔레콤) ez-I의 ‘카툰클럽’ 에서 이미 제공되고 있다. 9월 중순부터는 011,016,017,018 4개 이동 통신사에서도 서비스가 실시될 예정이다. 그외 캐릭터 서비스의 경우, n016(한국통신프리텔)의 ‘그림나라’에서 서비스 되고 있으며 019에서는 9월1일, 011(SK텔레콤), 017(신세기 통신), 018(한국통신엠닷컴)에서는 9월 중순경에 본격적인 서비스가 ㅈ공된다.

이 중 019 ez-I의 ‘카툰클럽’에 제공되고 있는 자사 만화 서비스는 현재 히트수가 높은 인기컨텐츠이다.

에어아이는 향후 IMT-2000 사업에서의 멀티미디어 부분에서의 선점 전략차원에서 만화,캐릭터를 포함한 애니메이션, e-card 도 서비스도 계획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