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3년 수능은 이렇게 준비하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2012수능도 끝났고 성적표에 기록된 수능점수로 진학할 만한 대학을 가늠해 보니, 자신의 위상이 한 없이 초라해짐을 느끼는 시기가 됐다.

지난 고교시절 좀 더 열심히 공부할 걸하고 후회해 보지만 이미 화살은 시위를 떠났고 수험생은 웃는 자와 우는 자로 갈라졌다. 울어야할 입장이지만 2013년 입시를 생각한다면 마냥 허송으로 시간을 소비할 수도 없는 실정, 1년 뒤의 성공을 위해 빨리 재도전을 결심해야 한다.

12월 하순은 성탄절과 송년회 등으로 사회는 들뜬 분위기에 접어들고 졸업을 앞둔 고3생들은 그 분위기에 젖어 설레는 마음으로 자유 분망하여 자칫 생활리듬을 잃고 그 간의 공부감각도 놓치고 재도전의 결심도 흔들릴 수 있다.

재도전을 결심한 학생이라면 자신에게 맞는 입시전략의 수립과 자신이 부족한 부분의 완벽한 보충을 위해 남들이 들떠 있을 시기에 빨리 학습을 시작할 필요가 있다. 인터넷을 하다보면 벌써 재수선행학습반 모집이 한창이다.

뼈아픈 패배를 한 번 더 반복할 수는 없기 때문에 어떤 선택이 가장 좋은 선택일지, 올바른 선택을 위해 2012학년도 수능에서 전 영역 만점을 받은 예비역 재수생 김군(26세)에게 수능준비에 대해 조언을 부탁해 봤다.

‘지방대학엘 다니다가 군에 입대하여 느낀바가 있어 비로소 대학을 바꿔야 하겠다는 결심이 섰어요. 하지만 병영생활에선 계획대로 공부할 수가 없었고 전역 후 여러 기숙학원을 둘러 보았는데 규모가 아담하고 총원과 학급정원이 적어서 세세하면서 꼼꼼한 관리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광주정일학원을 선택했어요. 선행학습반에 입학하여 공부하다 보니, 선생님들이 설명해 주시는 교과내용이 귀에 들어오기 시작했어요. 연속 세 시간 같은 과목을 배정하여 첫째 시간은 강의, 둘째 시간은 선생님과 함께하는 보충 및 피드백, 셋째 시간은 또 강의, 그리고 넷째 시간은 스스로 학습(둘째 시간 방식)하는 형식의 선행반 수업형태를 받다보니 어느덧 공부가 재미있어 졌어요. 광주정일학원에서 실시하는 다중인/지/적성검사는 저로 하여금 높은 성적을 받을 수 있겠구나하는 자신감을 갖게 하였고, 뇌파검사는 학습적성 등을 파악하여 저의 능력에 맞는 학습량과 학습수준을 결정해 줬어요. SRP시스템은 학습효율을 높여 주었고, 심리안정프로그램은 저를 정서적으로 안정시켜 학습에만 전념하게 도와 줬어요. 2개 월 간의 선행학습반 수업을 마치고 정규반에 편성되었을 때는 기분이 전국 수석을 차지한 것 같은 우쭐함으로 UP되어 있었어요.’

김군은 광주정일학원에서 학습했던 기간을 최고의 여정이었다고 말을 이었다.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잠시라도 방심할 수 없게 철저히 지도 관리하는 것이 광주정일학원의 최대 장점이라고 말하며, 광주정일학원이 실시하는 과학적인 기초자료조사 프로그램은 선생님들의 경험만으로 입시지도를 하는 여타의 기숙학원들과는 전혀 다른 시스템이라고 귀띔했다.

광주정일학원은 입지조건상 분당에서 4~5분 거리에 있어 EBS 및 인강강사, 대입전문 유명강사들이 많이 출강하는 학원으로 강사진의 만족도에 대해서도 잊지 않았다.

문의: 031-719-9944
홈페이지: www.ejungil.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