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으로 듣는 게시판 문자정보 서비스 개시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 상에서 눈으로만 볼 수 있었던 게시판의 문자정보를 이제는 음성으로 들을 수 있게 됐다.

음성 합성,압축한 음성게시판 솔루션업체 보이스웹젠(VoiceWeb Gen)을 개발한 에오싸이버㈜는 8일,㈜마이크로소프트, 휴렛팩커드와 음성게시판 시연회와 제휴식을 갖고 ‘보이스웹젠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

TTS(음성합성기능·Text to Speech) 엔진을 내장, 웹상의 모든 문자 파일을 변환하여 실시간 음성화시키는 ‘말하는 인터넷’을 실현시키는 솔루션. 이를 이용하면 인터넷상의 게시판, 신문기사, 뉴스, 증권정보, e메일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청취하면서 다른 업무를 병행할 수 있어 일종의 인터넷 라디오 역할을 한다. 또한 영어를 비롯한 세계 23개 국어의 엔진을 탑재하여 단일 게시판에서 여러 나라 언어를 지원할 수 있다.

매일 아침 정보트렌드를 익히기 위해 투자되는 시간에 비하면 다른 업무를 하면서 쉽게 정보습득이 가능한 음성형태의 정보습득법은 효율적인 시간절약법이 되기도 한다.

해외 시장을 겨냥해 미 현지법인을 설립한 에오싸이버는 이번 제휴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운영체제인 윈도우 2000서버, 휴렛팩커드의 서버(LC2000) 등 상호 유기적으로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제품과의 패키지를 구성, 저렴한 가격으로 공동판매를 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IMT 2000사업 등과 관련해 급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음성서비스 시장에서 국내는 물론 해외 마케팅에도 커다란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