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소개

중앙일보

입력

어린이

[욕 전쟁] 서석영, 시공주니어, 8500원

‘욕’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중심으로 욕을 뿌리 뽑으려는 선생님과 욕을 계속 사용하려는 아이들의 대결을 재미있게 풀어낸 장편동화다. 욕이 나쁘다는 것을 알면서도 욕 없이는 말을 못 하고, 욕을 입에 달고 사는 아이들의 일상을 고스란히 반영했다. 아이들의 나쁜 언어 습관을 고발하면서 욕 없이는 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한다고 여기는 잘못된 인식을 끊임없이 일깨우면서 고쳐나가도록 인도하고 있다. 욕을 쓰지 않고도 생활하는 방법을 스스로 찾도록 유도한다.

[아직 늦지 않았어요] 김해등 외, 휴먼어린이, 1만1000원

에너지 문제를 다룬 생태 환경동화. 여섯 편의 동화를 통해 체르노빌, 후쿠시마 원전 사고 같은 비극적인 사건을 상기하며, 또 다른 비극을 막기 위해 지켜야 할 일에 대해 이야기한다. 원자력에너지가 제공하는 풍요로운 삶의 이면을 생생하게 보여주고, 지구의 미래를 위해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에너지발전 방식을 고민한다. 이웃나라 일본의 원자력 발전소 사고를 통해 원자력 발전의 문제점과 에너지 낭비 실태를 돌아본다.

청소년

[최악의 운명을 최강의 능력으로 바꾼 스티비 원더 이야기] 마크 리보스키, 명진출판사, 1만4000원

장애와 인종, 가난이라는 악조건을 재능과 노력으로 뛰어넘은 음악가 스티비 원더의 인생이야기를 담았다. 가난한 흑인 집안에서 태어나 출생 직후 실명한 스티비 원더가 스스로 세상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자립심과 강인함을 심어주었던 어머니 룰라의 교육방식도 함께 소개한다. 자신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실패와 좌절을 극복하며 거장의 반열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