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롬소프트, 새롬데이타맨98 IMF 기간제한 폐지

중앙일보

입력

㈜새롬소프트(대표 임태훈,林台勳)
는 자사에서 운영하는 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 사이트인 새롬넷(http://www.serome.net)을 통해 7월 27일부터 사용기간에 제한이 없는 새롬데이타맨98 IMF 버전을 배포하고 있다.

새롬데이타맨 98 IMF 버전은 1998년 12월 상용 소프트웨어인 새롬데이타맨 98을 개인사용자를 위해 1개월 단위의 패치로 무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 셰어웨어(Shareware)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배포되는 버전은 기존의 1개월 단위로 패치를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사용자가 별도의 패치없이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대신 사용자들은 새롬넷의 인스턴트 메신저인 ‘Hi Friend’를 설치 및 사용하는 조건으로 새롬데이타맨 98 IMF 버전을 사용기간에 무관하게 쓸 수 있게 했다.

새롬소프트 관계자는 “새롬데이타맨은 국내 1위의 통신용 프로그램이지만 사실 1개월 단위의 패치 방식은 일반 사용자들에게 많은 불편함을 준 것 또한 사실이었다. 하지만 Hi Friend만 설치하면 아무런 제한 없이 새롬데이타맨을 사용할수 있다.무엇보다도 이번 계기를 통해 'hi Friend' 를 적극적으로 배포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최근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 새롬기술이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와 인터넷 소프트웨어의 공동마케팅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Joins.Com 최영은 기자 <chamshin@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