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나사렛대 2012학년도 정시모집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4면

[사진=나사렛대 제공]

일부 학과 제외하고 수능성적 반영

나사렛대학교가 23일부터 28일까지 정시모집에 나선다. 나사렛대는 가군·다군으로 나눠 모두 608명을 선발한다. 가군에서는 일반전형 582명, 정원 내 특별전형 5명, 정원 외 특별전형 4명을 뽑는다. 나군에서는 음악학부 피아노전공과 관현악전공 전형을 실시하는데 일반전형에서만 17명을 선발한다.

 일반전형은 학생부와 수능, 면접고사, 실기고사(해당학과)를 고루 반영한다. 국제경영학과와 예체능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수능성적 반영비율이 높다. 국제경영학과는 100% 면접으로만 선발한다. 실기고사를 치르는 학과는 특수체육학과(40%), 음악학부 피아노전공(70%), 관현악전공(80%), 실용음악전공(100%), 태권도학과(60%) 등이 있다.

 특별전형은 태권도학과에서 학과특성화 전형으로 태권도유단자 5명을 정원 내에서 선발한다. 비서행정학과는 전문계고교졸업자 전형, 특수체육학과는 특수교육대상자 전형으로 각각 2명씩을 면접으로 선발한다.

 대학별고사는 학과 특성과 인재상에 맞는 학생을 뽑기 위해 대부분 모집단위에서 면접을 실시한다. 학과별 특성에 따라 면접고사 반영비율이 상이한 점을 유념해야 한다. 학과별로 면접 시 질문문항에 특징이 있기 때문에 대학 입학안내 홈페이지에 있는 기출문항을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특히 재활자립학과, 기독교 학부, 오웬스국제대학 등은 면접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홈페이지에 게시된 질문자료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나사렛대에는 자기주도형 잡카페(Job-Cafe), 나스타(Na-Star)와 엘리트 프로그램, 국제 네트워크, 오웬스국제대학을 중심으로 한 3+1제도 등 학생중심 프로그램과 다양한 장학제도가 마련돼 있다.

풍부한 국제 네트워크, 국제교육 인프라

나사렛대는 세계 150여 개 국가의 국제나사렛교회 본부의 교육국 산하 기관이다. 전세계 54개 대학이 설립돼 있고 미국에만 8개 대학교가 있다. 1954년 국제나사렛교단에서 파견한 미국인 선교사 오은수 박사(Dr. Donald Owens)에 의해 생긴 국제대학이자 재활복지 분야에서 단연 돋보이는 학교다. 풍부한 국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외국인 교원과 유학생을 유치, 캠퍼스에 작은 지구촌을 형성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오클라호마시티대, 캐나다 톰슨리버스대, 일본 츠쿠바기술대, 중국 북경연합대·운남사범대 등 해외 유수 대학과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활발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모든 학생이 최소 1학기 이상 해외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오웬스국제대학에서는 모든 강의를 100% 영어로 진행한다. ‘3+1 이동수업’, ‘2+2 공동학위제’ 등 차별화된 국제화 프로그램도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국제적 사고능력과 실무능력을 키우고 졸업 후 해외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국제기구와 외국계기업 취업 등 국제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

 또 입학성적 상위 10% 이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사렛국제지도자사관학교(NGLA)을 운영하면서 4년간 학생생활지원금 지급, 영어 집중 지도, 취업·유학 전문 컨설팅 등을 지원해 국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리더를 육성하고 있다.

 

취업에 강한 대학

나사렛대는 2010년과 2011년 천안·아산 지역에서 2년 연속 취업률 1위(재학생 5000명 이상 일반대학 기준)를 차지했다. 2011년도 공립학교 임용고사에서 특수교사 충남수석, 대전수석, 경기차석을 배출했다. 현장형, 실무중심형 국제화 교육과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입학에서 취업까지 책임지는 책임경영이 이뤄낸 성과다.

 아울러 2009·2010 교육역량강화사업, 2010·2011 청년직장체험프로그램, 2011 청년취업진로지원사업, 2011 대학청년고용지원센터(잡영플라자)사업 등 다양한 정부지원 사업에 선정돼 시설과 전문인력을 확충해 학생들에게 더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잡카페를 새롭게 단장해 자기주도적인 진로계획을 세울 수 있는 환경도 마련했다. 온라인 직업진로지원시스템인 나스타를 이용, 학생 개인에 맞는 맞춤형 생애설계, 취업역량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국제나사렛지도자사관학교, 엘리트프로그램 등 우수 인재를 적극 유치하고 원하는 학생에게 기회를 주는 오픈식 우수인재 양성 프로그램은 이 대학만의 특화된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다.

재활복지·보건의료 메카 … 접근성 뛰어난 학교

나사렛대는 ‘타인을 돕는 삶이 가장 가치 있는 삶’임을 핵심가치로 삼고 지성(知性), 영성(靈性), 인성(人性)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추구하고 있다. 인간재활학과를 필두로 언어치료·수화통역·심리재활·점자문헌정보·재활자립·유아특수교육·특수교육·중등특수교육·재활·특수체육학과 등 국내 최다 재활·특수교육 관련 전공에서 재활복지 전문인을 집중적으로 육성, 폭넓은 특성화대학의 기반을 형성하고 있다. 2007년부터는 간호·임상병리·물리치료·응급구조학과 등 보건의료까지 영역을 확장해 세계 속의 재활복지 의료분야 메카가 되겠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 사통팔달의 지리적 여건과 함께 버스, 지하철, 기차 등 다양한 교통수단으로도 쉽게 다가올 수 있는 훌륭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수도권 전철 1호선 쌍용나사렛대역 개통으로 서울에서 학교까지 지하철로 통학이 가능하다. 고속열차(KTX)를 이용해도 서울역에서 천안아산역까지 34분이면 도착한다. 잠실, 성남, 분당, 인천 방면으로 통학버스를 운행하고 시외버스는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 천안고속버스터미널까지 1시간이 소요된다.

▶문의=041-570-7717~21

강태우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