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디저트 아이디어 공모전> 달콤한 사과 넣어 디저트 요리 솜씨 뽐내볼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경상북도 청송군(군수 한동수)이 ‘사과를 넣은 디저트’를 주제로 <애플 디저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청송 사과는 뚜렷한 일교차, 적은 강우량, 적절한 연평균 기온, 일조량 등 최적의 사과 재배 환경에서 재배해 육질이 치밀하고 색깔, 당도, 산미가 뛰어나다. 2011 농식품 파워브랜드대전 대통령상을 비롯해 각종 상을 휩쓸고 있으며, 러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해외로 수출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이런 청송 사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예선전은 레시피 심사로, 결선전은 만들어온 디저트 요리를 심사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사과 디저트 요리를 개발해 조리법을 본인의 블로그에 게재하고, 청송군 공식 블로그(blog.naver.com/gocheongsong)에 댓글로 링크를 등록하면 된다. 20여 장의 사진과 사진별 설명을 포함해 올려야 한다.

접수는 10월 10일부터 11월 13일까지이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16일 공식 블로그에 총 10팀의 결선 진출팀을 발표한다. 결선 진출팀에게는 디저트 제작용 청송 사과를 제공한다. 결선전은 11월 23일에 서울 청계천에서 열리는 <청계천 청송사과 축제> 현장에 가져와 치르게 된다. 수상팀은 축제 현장에서 바로 발표하며, 1등(1명) 100만원, 2등(2명) 50만원, 3등(6명)에게 10만원을 수여하며 축제 방문객 투표로 선발된 인기팀에게는 30만원을 수여한다.

청송군 관계자는 “청송사과는 대통령상을 수상할 정도로 품질이 뛰어나다”며 “청송 사과를 충분히 맛보시길 바라며, 맛있는 사과 디저트 요리가 개발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및 상세 내용 확인은 애플 디저트 아이디어 공모전 운영사무국(070-8230-8917)과 청송군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gocheongsong)에서 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