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방시 향수 신제품 'OBLIQUE' 출시

중앙일보

입력

퍼퓸 지방시에서는 16-25세의 연령층을 겨냥한 지방시 오블리끄(Givenchy Oblique) 향수 라인을 새롭게 런칭한다. 퍼퓸 지방시는 이 세대들의 주요 관심사들인 음악, 여행, 인터넷, 그리고 사랑을 염두해서 이러한 것들에 부각할 수 있고, 늘 변화하는 현대 감각에 호응하는 지방시 오블리크(Givenchy Oblique) 향수 라인을 선보인다.

젊은 세대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가치관 조사

젊음이 용솟음치는 16-25세의 연령층은 항상 활기찬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
고속으로 달리는 시간 속에서 현실과 상상 속을 넘나들며 그들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구축해 나간다. 독립심과 개성이 강한 오늘의 신세대들은 끝없는 즐거움을 게임 등을 통해서 추구하고, 주의를 의식하지 않으며 그들만의 독특한 세계 속에서 자신들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가치관들과 하나가 되어 함께 성장해 나아간다.

그들의 세계에서 첫번째 규칙은 멋있고 트렌디한 외모를 지니는 것이다. 예를 들어 스포츠 시계와 숄더 백, 또 뮬은 이들의 멋스러움을 연출하는데 꼭 필요한 소품들이다. 이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트렌디한 제품들을 남들보다 한 발 앞서 착용하고 또 다음 시즌엔 무엇이 유행할 것인지를 빨리 파악하여 항상 앞서가는 것이다.

두 번째 규칙은 늘 새로운 장소들을 발굴하는 것이다.
새로운 식당(restaurant), 디스코텍(discotheque), 매장, 카페 등을 찾아 나서고 요즘 가장 뜨는 장소나 이벤트 등이 뭔지를 잘 파악하여 항상 트렌드의 선두주자가 되는 것이다.

신세대들은 첨단 테크놀러지(technology)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인터넷, 휴대폰, 컴퓨터 등은 이제 이들에겐 없어서는 안 될 일상 생활의 도구들이다. 이들은 현실과 꿈이 교차하는 인터넷의 가상 세계에 몰입하며 최첨단이란 단어는 그들에게 전혀 생소하지 않다.

컨셉과 전략

"오블리끄(Oblique)" 란 단어는 "비스듬한" 또는 "간접적"이란 뜻이다. 즉 "Oblique line"으로 간다는 뜻은 주어진 길을 가는 것이 아니라 다른 길을 간다는 뜻이다. 다시 말하자면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움을 시도한다는 것이다. "오블리끄(Oblique)"란 이름이 내포하는 의미는 놀랍고, 패셔너블하고 오리지날 한 것이다.

16-25 세들의 관심을 끌고 그들이 추구하는 것들에 부합하기 위해 인터내셔널한 감각이 깃든 제품명이 필요했다. 오늘의 신세대들은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사고방식과 생활 패턴을 지니고 있다. 또 기존의 형식들에 얽매이지 않고 그들이 가고자 하는 새로운 길을 걷는다. 이에 부각하여 퍼퓸 지방시에서는 아이덴티티가 뚜렷하며 16-25세들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신제품 지방시 오블리끄(Givenchy Oblique)를 이 연령층을 타겟으로 출시 한다.

Marketing Brief

Ø 저돌적이고 대담성을 표현한다.
Ø 기존의 Givenchy 라인과 차별된다.
Ø Givenchy 브랜드와의 카니발리즘 없이 신세대들 전용으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한다.

제품명

요즘 신세대들에게 비디오와 음악은 이들 생활 속에 큰 비중을 차지하며 16-25세들은 많은 시간을 음악과 비디오 감상에 할애한다.

퍼퓸 지방시는 신세대들이 늘 접하는VCR나 CD Player에 있는 RWD, PLAY 와 FFWD key들을 오블리끄(Oblique) 라인 향수 이름들로 설정했다. RWD, PLAY, FFWD key는 현실과 가상 세계를 넘나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상징적 심볼들이며 꿈을 펼치기 위해 사용되는 도구들이다.

RWD (rewind): 과거를 돌아보며 옛 것들의 좋은 점을 부활시켜 패션, 영화, 음악과 함께 접목시킨다.

PLAY: 현재를 의미한다. 순간에 느끼는 즐거움, 순간의 열정, 도발적인 행 동들을 상징한다.

FFWD (fast forward): 미래를 뜻한다. 가상 세계, 테크노, 스피드, 아방가르드한 음악, 첨단성. 미래로의 질주를 상징한다.

RWD, PLAY, FFWD는 전세계적 젊은이들의 공통어이다.

용기

루즈미르와(Rouge Miroir) 용기의 디자이너이기도 한 조각가 파블로 레노소(Pablo Reinoso)가 신세대 감각에 딱 맞는 오블리끄(Oblique) 라인의 아방가르드한 향수병을 디자인 했다.

16-25 세의 신세대들이 애용하고 몸에 지니는 제품들은 심플하고 감각적이며 혁신적이고 동시에 사용하기 편리해야 되고 물론 실용적이어야 한다. 다시 말해서 트렌디하고 시각적으로 감각적이며 사용하기 편한 제품들을 오늘의 신세대들은 선호한다.

오블리끄(Oblique) 라인의 용기들은 이를 염두하여 디자이너 겸 조각가가 창조한 예술품이라 할 수 있다. 감각적이며 유선형인 오블리끄(Oblique) 용기는 가볍고 첨단 소재인 "Surlin"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깨지지 않고, 용기의 투명함은 빛을 더해준다. 무 광택 메탈 뚜껑 역시 빛을 반사하고 에너지의 한 근원인 빛과 연계 된 향수임을 나타낸다. 더 나아가서는 재미도 더해준다. 오블리끄(Oblique) 용기는 리필이 가능하고 작은 용기 안에 기분에 따라 자유로이 원하는 향의 리필을 넣을 수 있다. 리필은 핀으로 고정시킨다.

The Box

역시 파블로 레노소(Pablo Reinoso)에 의해 디자인 된 오블리끄(Oblique)의 3가지 향수 상자는 소비자가 본인이 원하는 향을 쉽게 고를 수 있게 각각 다른 색상을 띠고 있으나 상자 디자인은 약간씩 다르다. 상자 속으로 향수병이 어렴풋이 보이나 병 모양이 뚜렷하게 드러나지는 않는다.

오블리끄(Oblique) 라인의 상자 또한 모던하고 각 향의 특성을 잘 살려 미적 감각을 연출한다. 상자 중앙에 RWD, PLAY, FFWD, 3 가지 향수 명이 적혀 있고 그 상자 내에 담긴 향의 이름은 상자 위 부분에 원형 레이블로 표기되어 있다.

컬러와 라이트

각각의 향기는 색상기호, 특별한 빛깔과 어울린다. 그래서 다양한 색상과 그래픽 처리로 인해 시각적 효과가 강하다.

RWD: 지난날의 낭만을 연상케 한다. 따뜻한 오렌지-브라운 계열의 색상들로 구성되어 있다.

PLAY: 액션, 에너지, 현재를 상징한다.
현실감 있는 투명한 블루 계열이고 기쁨과 유쾌함을 상징하는 스파이크로 병의 윤곽을 에워쌌다.

FFWD: 미래와 첨단의 세계를 상징한다.
메탈릭 블루 색상과 아른거리는 색감은 향수의 미래를 예측하게 한다.

Full Set (Main 향수병과 리필): 제품이 상자 속으로 보인다.
Refill 제품: 상자 폭이 좁고 리필이 보인다.

향수

Oblique 라인은 3 가지 향으로 구성되어 있다.

RWD: 로맨틱한 프루티 우드(fruity wood)계열, 체리, 피스타치오, 캐시미어 우드(Kashmir wood), 허니향의 배합에 혁신을 불러 일으켰다 - 과일, 꽃과 나무 향을 새로이 배합했다.
이 향은 지난날 어린 시절들을 회상하게 하고 낭만적이며 마술에 걸린듯한 신비로움을 부여하고 정신적 안정감을 불어 넣어 준다.

PLAY: 레몬, 호두와 아몬드의 프랠린(praline), 머랭(meringue)향 등의 배합. 이 3가지 향의 배합은 후레시하고 톡톡 튀고, 크리스탈처럼 반짝이고 생기 있고 발랄한 느낌을 준다. 함박 웃음처럼 환하게 피어난다.
레몬 노트가 편도(praline), 머랭(meringue)과 결합해 우리의 후각에 즐거움을 가져 다 준다. 심플하면서도 생기 넘치는 향이다.

FFWD: 꽃에서 발산되는 에너지, 가상 세계, 첨단 과학 등을 연상하게 한다.이 미래 지향적인 향은 avant-garde하고 차가운 겨울 바람 같은 향이다.자연에서 추출한 향보다는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한 인공 향들의 배합이다.테크노 사운드와 리듬이 유행하는 지금 FFWD는 우리를 미래로 한발자국 더 앞서게 한다.

광고

오블리끄(Oblique)의 광고 비쥬얼은 감시 카메라에 담긴 한 신세대 여성의 당돌함을 바탕으로 한다. 카메라를 통해서 보여지는 이 여성은 자신의 모습이 카메라에 잡힌 것을 알면서도 의식적으로 자신의 그때 그때의 감정을 과감히 나타낸다. 이런 일화는 광고를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다음 장면에 대해 호기심을 갖게 하고, 당돌하고, 모던하며 획기적인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한다.

제품 종류

각 향마다 본 제품 (full version) 과 리필 제품이 있다.

Full Version: 리필을 꽂는 용기 1 개
20 ml EDT 스프레이 리필 2개
39,000원

Refill Version: 20 ml EDT 리필 2 개와 핀 2개
33,000원

문의: 이 수 경, 석 은 송/ 319-211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