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카트라이더 즐기며 운동하니 "1석 2조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어뮤즈웨이 스포테인먼트, 카트라이더 바이크


국내 누적회원수만 약 1,800만 명에 이르는 국민 온라인게임 ㈜넥슨의 ‘카트라이더’가 운동기구와 결합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004년 서비스를 시작한 온라인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는 국내 캐주얼 게임의 열풍을 선도, 동시접속자수 80만 명을 기록하는 등 레이싱 게임으로서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남긴 바 있다. 현재 국내 외 중국, 대만, 베트남 등지에서 서비스되며 전세계 2억 2,000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어뮤즈웨이 스포테인먼트(이하 어뮤즈웨이: 대표 박희재, www.amuseway.com)는 국내 게임회사 ㈜넥슨과 손 잡고 카트라이더와 실내자전거를 결합한 ‘카트라이더 바이크(이하 카트바이크)’를 출시했다 고 밝혔다.

카트바이크는 운동을 해야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체감형 게임시스템 이며, 닌텐도의 wii, 마이크로 소프트의 kinect와 같은 분야의 제품이다. 하지만 좀 더 건강에 유익한 유산소 운동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라고 관계자는 이야기 한다.

운동부족에 시달리고 있는 현대인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실내운동기구를 구입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특히 유산소운동을 목적으로 가장 많이 구입하는 실내운동기구가 바로 실내자전거. 하지만 실내자전거는 몇 번 해보면 금방 질리고, 재미없어 옷걸이로 전락해버리는 경우가 허다했다.

이에 어뮤즈웨이는 특허출원중인 독자기술로 온라인게임과 실내자전거를 결합시키는데 성공한 것. 카트바이크는 그동안 국내외 운동장비 업체들이 출시했던 게임과 운동을 접목한 제품에 비해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 기존의 가정용 실내 자전거와 동일한 수준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 카트바이크는 별도의 장비 구입 없이 집이나 직장에서 컴퓨터와 연결하면 온라인을 통해 카트라이더를 다른 사람과 경쟁을 하면서 재미있고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어뮤즈웨이 홈페이지(www.amuseway.com)에 회원가입 후 매니저 프로그램을 통해 일, 주, 월, 년 단위로 누적데이터를 볼 수 있어 자신의 운동 상황을 자세히 체크해 볼 수 있다.

어뮤즈웨이 박희재 대표는 “fun and healthy라는 회사 슬로건처럼 건강 증진과 재미를 통한 현대인의 스트레스 해소가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며 “게임에 운동을 접목시키는 순기능적인 게임문화를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