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금면제] 4일 40%분양률, 동탄중심상업 도시형생활주택 에스원센트로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에스원센트로빌은 삼성반도체, 분당 두 배의 동탄신도시의 중심 상업지역 코너의 도시형생활주택으로 공실률 걱정 없는 수익형 부동산이다.

에스원센트로빌은 세금 없는 도시형생활주택으로, 27㎡~38㎡ 미분양 없는 전 세대 원룸형 소형아파트로 구성된다.

스마트한 구조로, 32인치 LCD TV, 전자레인지,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인덕션레인지 등 풀옵션 시설들이 제공되어 세입자는 몸만 들어오면 된다. 이 모든 관리는 회사에서 관리하므로 10% 이상의 월세만 받으면 된다.

동탄신도시는 내년에 세계최대규모 91만평에 삼성반도체와 협력업체의 유동인구가 20만 명으로 추산되는데 대부분 1인 거주할 수 있는 소형아파트를 원하는 삼성 직장인, 상권 종사자 등 탄탄한 배후 임대 수요층이 확보돼 있는 지역이며, 중심상업지역에 유일한 도시형생활주택이다.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까지 20분대면 갈 수 있고, 수도권 고속철도(KTX),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확정, 신설 예정인 분당선 연장, 동탄역 등으로 편리한 교통 환경이 조성된다.

에스원센트로빌 인근에는 복합쇼핑문화공간인 메타폴리스, 센트럴 파크, 대형마트 등이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가 많으며, 도시형주택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삼성반도체가 있다.

동탄신도시는 전국 최대 규모의 신도시로 건설되는데 대부분 중대형 아파트로 이루어져 있어 거주할 만한 소형 주거공간이 부족한데다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소형오피스텔이나 도시형생활주택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주변 고시원 등 소규모 주거시설의 월세가 45~55만 원 선에 이르고 있어 에스원스마트빌은 14%선의 높은 수익률이 예상되며 공실률이 낮은 중심상업지역 상가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60㎡이하 소형 아파트의 경우 서울 수도권 지역에서 매매·전세값 상승률이 꾸준한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집값이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으나 올해 경기도권 소형 아파트는 집값이 하락한 달이 없었다는 게 이를 증명한다.

수익률, 공실률, 환급성 등이 안정적인 소형 아파트는 정부에서 종합부동산세, 취득세, 2년만 보유해도 양도세 혜택과 1가구만 보유해도 임대사업자 발급이 가능하여 이러한 세금혜택에 따른 정부지원이 내년까지 한시적이어서 가장 큰 매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참고로 오피스텔과 비교하여 도시형생활주택(아파트)의 세금면제는 큰 비교대상이 될 수 있다.

전매 무제한이며 한 채당 7,500 ~ 8,000만 원 대이며 중도금 무이자, 취등록세 면제, 재산세 면제 등.

소형 부동산 물량의 부족과 더불어 교통·편의시설 등이 잘 갖추어진 입지로서 에스원센트로빌은 은퇴 시기가 다가오는 베이비붐 세대의 노후 대책으로 안정적인 월세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주변 시세는 소형분양가가 1억 2천~1억 5천정도로 형성되어 있지만, 에스원스마트빌은 다양한 옵션 시설에 비해 거품이 없는 7,000-8,000만 원대의 가격으로 분양한다.

동탄신도시에서 1억 미만의 도시형생활주택이 전무후무한 상황에 주변지역 외에 부산의 투자자도 모델하우스를 찾는 등 원정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에스원센트로빌은 (주)에스원디엔씨가 시행, 시공한다.

- 모델하우스 문의 : 1688 - 6849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