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뉴질랜드 TNZI사, 콘서트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 회원가입

중앙일보

입력

콘서트는 뉴질랜드와 호주시장에서 국제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주요 사업자 텔레콤 뉴질랜드 인터내셔널(TNZI)이 업계 최고의 인터넷통신 서비스 제공업체인 콘서트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의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로써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는 TNZI 네트워크를 이용, 뉴질랜드와호주 및 전세계를 전략적 종료 목적지로 하는 확장된 글로벌 프투프린트를 회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TNZI는 미국과 유럽, 아시아 태평양지역의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ISP), 인터넷 텔레포니 서비스 사업자(ITSP), 캐리어들, 그리고 텔레포니카 데 에스파냐와 차이나 유니콤 등 통신사업자들을 포함한 95여개 도매업체들을 회원으로 확보하고 있는 급성장세의 클리어링하우스이다.

오늘 발표는 콘서트 글로벌클리어링하우스 회원들에 대한 서비스 확대를 의미하는 것이긴 하지만 텔레콤 뉴질랜드는 이미 지난 4월 3일 별도 성명을 통해서 콘서트의 글로벌 데이터 서비스를 뉴질랜드와 호주 기업 고객들에게 배포하기 위한 계약을 콘서트측과 체결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TNZI는 오는 5월부터 서비스를 개시, 전세계의 콘서트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 네트워크 회원들의 국제 인터넷 텔레포니 트래픽을 뉴질랜드와 호주 및 여타 목적지까지 보내게 된다. 종료 서비스는 가장 효율적이면서도 가장 저렴한 최고 품질의 경로를 이용해 국제 트래픽을 전달하는 서비스이다.

TNZI는 텔레콤 뉴질랜드의 국제통신 도매사업을 관리, 전세계의 허빙과 통과 서비스 거래를 통해 종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TNZI는 뉴질랜드, 호주, 일본, 미국 및 영국에 있는 기지를 통해 전세계 260개국을 60개국에 있는 직접 종단간 연결점과 접속시킨다.

캐리어들은 급성장하고 있는 시장에서 기회를 잡기 위해 기존 공중전화망(PSTN)대신 음성 데이터통합통신(VoIP)을 통해 트래픽을 라우팅하는 쪽으로 점차 전환하고있다.

업계 분석업체인 유에스 뱅코프 파이퍼 재프레이(1999년 12월)에 따르면 인터넷 텔레포니 트래픽은 오는 2003년까지 3천550억분(분)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국제 데이터센터(IDC)(1999년 8월)는 국제간 IP 텔레포니 서비스도 VoIP 시장에서 최대의 점유율을 차지, 2004년까지 IP 텔레포니 서비스 시장의 큰 비중을 차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텔레콤 뉴질랜드의 앤터니 브리스코 국제담당 매니저는 "우리의 회원제 콘서트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가 앞으로 열어줄 가능성에 대해 기대가 크다. 우리는 콘서트의 업계 선두위치와 국제통신 시장에서 차지하고 있는 TNZI의 폭넓은 경험 사이의성공적인 제휴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라고 말했다.

콘서트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의 레나 충 이사는 "우리는 - 뉴질랜드와 호주국제통신 시장의 주요 업체인 - TNZI가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의 차세대 서비스 사업자에 가입한 것을 환영한다.

인터넷 통신 솔루션을 요구하는 캐리어들이 갈수록증가함에 따라서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를 IP 통신 마켓플레이스로 만들겠다는 우리의 비전은 실현되고 있으며 회원들도 우리의 가치를 더욱 필요로 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는 산하 회원들에게 강력한 통신 플랫폼을 제공하는 콘서트의 새로운 고속 글로벌 인터넷 프로토콜 백본 네트워크의 지원을 받고 있다.

회원사들은 세계 17개국 21개 도시에 있는 IP 백본에 대한 직접 연결성을 누릴 수 있어 각사의 고객들에게 보다 빠르고 더욱 고품질의 인터넷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현재 콘서트 IP 네트워크와, AT&T가 IBM으로부터 인수할 계획이라고 발표한바 있는 IP백본 네트워크를 통합하기 위한 작업이 진행중이다. 앞으로 18개월 내에 이 통합작업이 마무리 되면 콘서트의 IP백본 네트워크는 전세계 60개 이상의 도시로확대될 것이다.

전에 AT&T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라는 이름으로 알려졌던 콘서트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http://www.concert.com/clearinghouse)는 AT&T 글로벌 통신벤처인 콘서트의 최고 제품으로 소개되고 있다.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는 ISP, ITSP, 캐리어 및차세대 전화회사들에게 완전한 인터넷 통신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해 이들이 전화끼리의 음성 및 팩스 서비스, 부가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한 완전한 종류의 서비스 제공을 가능케 한다.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는 모든 회원들을 위해 인터넷 텔레포니 트래픽과 지불보장 사이의 금융결재를 위한 중재자 역할을 수행한다.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결재수단으로서 회원 네트워크를 통해 220개 국가에서 종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콘서트(http://www.concert.com)에 관하여 콘서트는 AT&T와 프리티시 텔레콤(BT) 등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모기업들의 힘과 경험을 바탕으로 혁신과 창조성을 결합한 회사이다.

다국적 기업들과 국제 캐리어 및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들의 요구에 대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설립된 이 회사는고객들에게 중단없고 신뢰성이 있으며 장애가 없은 국제통신을 제공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콘서트는 추종을 불허하는 네트워크 능력과 전례없는 국제적 도달범위, 그리고 경쟁상대가 없는 기술적 우위 등을 기반으로 해서 설립됐다.

텔레콤 뉴질랜드 인터내셔널(http://www.tnzi.com)에 관하여 텔레콤 뉴질랜드 인터내셔널은 도매부문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주요 업체이다.

TNZI는 전세계의 허빙과 통과 서비스의 거래를 통해 고품질의 종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60개의 국제 캐리어 직접망과 전세계적으로 260개의 쌍무제휴관계를 가지고 있다.

TNZI는 뉴질랜드와 호주시장의 주요 사업자인 텔레콤 뉴질랜드사의 자회사이다. 텔레콤 뉴질랜드사는 기업과 비즈니스 및 가택 고객들에게 인터넷,데이터, 이동식과 고정식 호출 서비스를 제고하고 있다.

* "IP 텔레포니 클리어링하우스 - 새로운 사업모델". 1999년 11월 iLocus 발행. 케이프 사프론사 계열인 iLocus는 영국에 기반을 둔 IP 텔레포니산업 중심의 연구그룹으로 웹주소는 http://www.ilocus.com이다. 콘서트 글로벌 클리어링하우스는 1999년 12월 이래 20% 이상 증가된 신규회원을 확보, 현재 95개사 이상의 캐리어와 IP들을 회원으로 가지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