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도 행복하고 아이도 행복한 미술교육 눈높이아티맘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미술교육의 대표학자인 로웬펠드가 ‘미술교육의 핵심은 무엇보다 아동의 창의력 개발에 있다‘고 하듯이 미술은 아이들에게 있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가장 좋은 수단이다. 유아는 낙서처럼 보이는 ‘긁적거리기 그림’을 시작하면서 자신의 감성과 생각을 차차 표현하기 시작하는데 이렇게 표현욕구가 발생하는 시기에 아이의 흥미와 발달단계에 적합한 미술활동이 필요하다. 또한 기법이나, 표현 기술 습득이 아닌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미적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이다.

눈높이아티맘은 연령별 체계화된 커리큘럼과 다양한 미술재료를 제공하는 미술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습가이드 및 학부모안내문이 있어 자녀와 손쉽게 미술 활동을 할 수 있으며 자유로운 활동 속에서 자녀의 기발하고 놀라운 생각들을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다.


눈높이아티맘을 통해서 아이의 섬세한 소근육 발달은 물론, 무의식 속에 잠재되어 있는 스트레스까지 풀어주어 마음까지 건강하게 할 수 있으며, 추상적 사고와 어휘력이 완전히 발달하지 않은 유∙아동기에는 그림으로 내면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며, 욕구를 발산시킬 수 있는 자유로운 미술활동으로 자기표현력을 키우고, 마음 속 스트레스는 풀어 줄 수 있을 것이다. 가까운 눈높이교육국 또는 눈높이선생님에게 눈높이아티맘을 문의하면 무료로 체험교재와 제품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문의전화 : 080-222-0909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