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와 문경관광진흥공단에서 직접 운영하는 청정 쇼핑몰 “새재장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문경시와 문경관광진흥공단은 지역 농산물의 활성화와 급변하는 유통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지난 4월에 농·특산물 쇼핑몰 ‘새재장터 (http://www.saejaemall.com)’를 정식 오픈,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들어갔다. 문경관광진흥공단 새재장터 홍보담당자에 의하면 “ 현재 새재장터의 브랜드명을 알리기위해 200여개의 언론매체, 온라인 커뮤니티등을 이용하여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문경시가 운영하는 새재장터는 문경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특산물 및 품질이 우수한 상품만을 선별하여 취급하는 문경 특산물 전문 쇼핑몰이다.

문경시가 운영하는 새재장터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품을 고객이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쇼핑몰을 개설, 마케팅을 통하여 문경시의 지역민에게 경제적인 이익과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질 좋은 상품만을 엄선하여 과도한 유통단계를 줄이고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이다.

새재장터 운영을 주관하고 있는 문경관광진흥공단은 향후 문경지역 농.특산품물 생산농가의 입점을 확대할 방침이다. 우수한 품질의 농·특산물을 생산하는 법인, 생산자단체(작목반), 생산업체 등에게는 새재장터의 입점기회를 수시로 부여하여 판매 물품의 다양화를 꾀하고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 소비자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새재장터에서는 약 50여개 지역 특산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특산품으로 청정하고 맑은 산속에서 재배하여 사계절 내내 먹을 수 있는 ‘건오미자’, 오미자를 당절임하여 추출한 엑기스를 물에 희석하여 새콤달콤하게 차로 즐기는 색깔까지 맛있는 ‘레드인 오미자진액’, 청와대 명절 선물로 유명한 깨끗하고 표고향 진한 친환경 명품 표고버섯 ‘부농표고버섯',당도 높고 친환경인증사과만으로 만든 포장까지 예쁜 100% 문경사과즙인 ‘백설공주가 사랑한 문경사과즙’ 등이 있다. 이외에도 많은 청정제품들이 판매되고 있고 계절상품으로 오디, 복분자 등 문경제품의 품질보증센터이 있다.

문경시와 문경관광진흥공단은 “새재장터”를 찾으시는 모든 고객분들에게 문경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부분과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여러 가지 혜택을 드리려고 한다고 밝혔다.

- 문경관광진흥공단 새재장터 : http://www.saejaemall.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