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유넷의 Win-Win 마케팅 플랫폼과 중소업체의 현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은 정보의 바다라고 불리울 만큼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으로 정보를 습득하거나 제품을 구매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보통 소비자들이 구매활동을 할 때 통상 네이버, 다음, 네이트 같은 포탈 사이트에 키워드를 입력해서 검색하는 방식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중소업체들의 경우 90% 이상이 키워드광고 방식으로 마케팅 방향을 설정하고 있다.

하지만 키워드광고를 하기 위해선 광고비용이 실질적으로 적게는 한달에 10~15만원 많게는 몇백에서 몇천만원까지 사용하면서까지 하고 있는게 중소업체의 현상황이다.

하지만 그에 따른 광고비를 내면서까지 하는 이유는 그만큼의 홍보효과가 뒤따르고 있기 때문인데, 실상 대부분의 업체를 보면 키워드 광고는커녕 홈페이지도 없는 업체가 대부분이다. 이런 상황 때문에 인터넷상으로 활성화가 안된 업체에서는 비싼 제작비용을 주면서 홈페이지제작을 하고, 포털사이트쪽에 키워드 광고비용을 내면서 광고를 한다는거에 엄두를 내지 못하는 것이 사실. 높은 비용으로 인해 인터넷 세상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에 뒤쳐진 업체들을 위해, (주)SUNET에서는 최근 마케팅성공사례 확보를 위해 지역별로 인지도 있고, 추천이 많은 업체들을 기준점으로 해서 마케팅을 잘하지 못해서 인터넷쪽에 정보를 올리지 못하신분들 대상으로 담당 마케터를 배정해 키워드광고비 또는 홈페이지를 무료 지원해 드림으로써 각 마케터마다 성공사례 확보를 위해 대표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키워드광고 대행사 (주)SUNET에 대해서는 키워드광고 대행사중에서 매출이 단지 높고 키워드광고에만 사업영역을 집중하고 있는 회사로만 인식하고 있는게 사실. 하지만 사업군의 확장에 따라 부족한 인력은 새로 충원하고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으로 전문 마케터를 양성하고 있다.

마케터마다 마케팅성향이 틀려서 홍보효과의 격차가 크기 때문에 (주)SUNET 소속의 남지혁 팀장은 “기존에는 이미 인터넷상의 키워드광고가 활성화되있는 분들 대상으로 마케팅방향을 설정했지만 인터넷상의 정보가 없으신분들 대상으로 컨설팅을 하다보니,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업체 대표님과 얘기하면서 홈페이지의 작은 부분들까지 신경써서 작업해드리면서 신경을 쓰는게 포인트” 라고 얘기를 하면서 자신의 광고주 성공사례에 대해서 설명을 해줬다.
이번에 (주)SUNET 쪽에서는 지사확장으로 인하여 마케팅에 관심이 있고, 실력 있는 마케터를 대거 모집중에 있다.

마케터의 광고주성공사례(대표업체)에 대해 얼마나 매출을 신장했는지에 대해서 인사반영이 이루어지고있고, 마케팅에 대해 자신있고 관심있으신 분들은 도전해볼만한 회사인 것 같다.

(주)SUNET이 우리나라에 현존하는 마케팅회사에서 얼마나 두각을 나타낼지 소비자들의 귀추가 모아지고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