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교육과정 최우수 학교 선정] 신용초교·입장중 … 충남교육감 표창 받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9면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류창기)이 ‘매력있는 학교 만들기 2011년 계획단계 교육과정 최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됐다.

일선 학교는 천안 신용초(교장 김태열)와 입장중(교장 안상기)이 최우수 학교로 선정돼 충남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광덕초교(교장 김윤승) 등 13개교, 성환중(교장 최일성) 등 5개교, 병천고(교장 심성래) 등 4교는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최우수 학교로 선정된 신용초는 교과별 운영계획과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계획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입장중은 다양한 맞춤식 학부모 교육, 자아존중감 함양을 위한 감성 프로그램 운영, 체계적·구조적인 학교교육과정 운영계획 수립이 우수했다는 평을 얻었다.

 천안교육지원청이 최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된 건 각급 학교의 교육과정 계획 수립 때부터 완성까지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교육과정담당 장학사를 비롯한 교육과정지원팀이 지속적인 컨설팅 장학을 벌여 창의적이고 특색있는 교육과정 편성을 도운 결과로 분석된다.

 채정숙 교육과정지원팀장은 “모든 학교의 교육과정 평가 자료를 학교에 전달했다”며 “우수한 점은 장려하고 미비한 점은 보완해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실현으로 매력있는 학교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 많은 학교들이 교육과학기술부가 실시하는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공모할 수 있도록 실천중심의 우수사례를 발굴·지도할 계획이다.

강태우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