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 2' 개발에 관련한 최신 소식

중앙일보

입력

발더스 게이트 2(Baldur's Gate II : Shadows of Amn)에 대한 최신 정보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혀졌다.

이번 정보에서는 개발 소식에 대해서만 알려졌던 발더스 게이트 2의 전반적인 작업 진척도와 더불어 3D 지원 여부 등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공식 홈페이지의 내용에 따르면 1월 중으로 배경 이미지 작업이 모두 마무리될 것으로 알려진 발더스 게이트 2는 현재 보이스 녹음을 위한 스크립트 마무리 작업이 한창이라고 한다.

현재 7개의 챕터 중 4개가 작업이 진행 중이며 각 챕터 별로 약 80%의 진척도를 보이고 있다고 알려졌다.

인터페이스(GUI)에 관계된 부분에서는 오리지날 전편에 비해 훨씬 조작이 간편하고 깔끔한 모습을 갖추게 될 것이며 그래픽 부분에서 보다 많은 마법 효과와 몬스터들이 삽입되어 사실감 넘치는 게임을 구성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

이런 추가적 요소 덕분에 제작을 담당하고 있는 BioWare 사의 프로듀서 벤 스메타드씨는 새로운 게임을 즐기는 것과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전편과 달리 2편에서 새로 지원될 3D 카드 지원 여부에 대한 간단한 내용을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자.

공식 홈페이지 내의 3D 효과 지원여부에 대한 FAQ

질문 : 발더스 게이트 2는 3D를 지원합니까?
답변 : 아니요. 모든 효과는 3D보다 훨씬 좋은 2D로 그려집니다. 만약 3D 카드가 있다면 3D효과를 통해 게임을 즐기게 되지만 일반 그래픽 카드라면 2D 그래픽 성능만을 이용하여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질문 : 어떤 3D 카드를 지원하게 되나요?
답변 : 3D 지원 여부에 대해서는 일단 OpenGL을 지원하는 모든 3D 가속 카드를 지원할 겁니다. OpenGL 기능을 지원하는 3D 가속 카드가 있으시다면 발더스 게이트 2가 지원하는 멋진 3D 효과들을 맛보실 수 있을 겁니다. 현재 RIVA-TNT 계열의 그래픽 카드에 대해서 보다 빠른 그래픽 가속이 가능한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질문 : 자체 3D 그래픽 엔진을 사용합니까?
답변 : 그 질문에 대해서는 그렇다 아니다라고 말씀드릴 수가 없을 듯 합니다. 일단 배경에 대해서는 정지된 2D 영상을 BioWare의 엔진을 이용하여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엔진은 현재 3D 지원이 가능하도록 계속 개량하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결국 발더스 게이트의 화려한 영상과 게임 속도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별도의 그래픽 엔진이 필요합니다. 마법이나 안개 효과, 물의 흔들림 같은 그래픽을 재생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바로 3D 엔진인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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