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있는 곳에 투자하는 오피스텔 분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대형호재가 잇따른 동탄 신도시로 부동산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이미 엄청난 수의 오피스텔 수요자가 대기하고 있을 만큼 오피스텔 투자의 최적지로 불리는 동탄 신도시. 삼성반도체 생산라인 기공에 한림대학병원까지 사상 최대의 오피스텔의 수요라고 불려질 만큼 대형기업체와 그 협력업체, 대형 병원까지 가세하였다.

투자의 최적의 조건을 모두 갖춘 곳이 바로 동탄 신도시라는 표현이 어색하지 않을 만큼 벌써부터 오피스텔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이 좋은 오피스텔 찾기에 나섰다.

동탄 신도시 내에서도 삼성반도체 정문과 한림대학병원 가까이에 위치한 동탄 이림 리치안은 가장 주목받는 소형 평형대의 오피스텔로 높은 월수익률까지 얻을 수 있는 조건을 갖추었다. 최적의 위치조건을 기본으로 하여 1~2인 가구의 소형 가구 생활자들을 중심으로 한 홈네트워크 시스템이나 개인 프라이버시를 존중한 개인 보안, 무인경비 시스템 등 최첨단 시스템, 인기가 높은 복층구조에 풀퍼니시드, 풀옵션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동탄 신도시에 상대적으로 부족한 소형 평형대로 전 세대를 구성함으로써 더욱 희소성을 높였고, 이는 높은 임대수익률로 이어질 수 있다. 실 수요자들의 구미에 딱 맞는 풀옵션은 물론 높은 층고의 복층구조와 세련된 인테리어 또한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 이유이다.

게다가 동탄 신도시는 정부 시책에 따라 교통상황도 좋은 수혜를 받게 되었다. KTX, GTX(예정)외에 서울-동탄간 도로개통으로 동탄에서 강남까지 20여분이면 도착이 가능하며, 제2외곽순환도로가 일부 개통되면서 서해안에서 양지까지 시간이 단축되어 서울 도심으로의 진입이 용이하다. 특히 동탄 이림 리치안은 동탄 IC, 기흥 IC에서 5~10분내로 접근이 가능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신도시의 경우 덩그러니 해당 기업이나 아파트만 들어서 있게 되지만 동탄 신도시의 경우 대중교통망이 대폭 확대되면서 향수 살기좋은 도시로 발전할 가능성이 더욱 높아 오피스텔 투자에 있어서도 향수 10~20년 그 이상의 가치 까지도 높게 평가 될 수 있다.

신도시의 경우 대형 임대수요는 물론 이러한 교통상황까지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 일시적인 붐이 아니라 꾸준히 발전할 가능성을 판단하는 조건이 되기 때문이다.

동탄 신도시, 어느 수도권 도시와 비교해도 오피스텔 투자에 손색이 없는 곳임에 분명하다.

분양문의: 1577-7231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