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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식수술 불안하다면 아이프리 보증서 발급 병원으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시력을 회복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레이저를 활용한 라식수술을 생각하게 된다. 물론 안경이나 렌즈를 통해 시력을 향상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아무래도 눈에 무엇을 부착한다거나 안경을 낀다는 것은 관리에 문제가 많기 때문에 라식수술을 받고 '맨눈'으로 세상을 밝게 보려는 사람들이 많아질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일단 어느 병원에서 받아야 믿을 수 있고 확실한지 알 길이 없다.

라식수술에 대한 일말의 불안이 있다면 보증서를 발급해주는 인증병원을 찾는 것이 좋은 선택 중 하나이다. 전자제품이나 보석, 명품 시계 등을 구입할 때 보증서가 따라오듯이 인체에서 가장 중요한 눈을 수술하는데 있어 확실한 품질보증이 있다면 믿을 수 있다.

라식의 대표 포털 아이프리(www.eyefree-intro.co.kr)가 내놓는 라식수술 보증서는 의사가 아닌 라식수술을 받는 소비자, 즉 환자의 입장에서 만들어져 가장 믿을 수 있는 보증서로 인정받고 있다. 아이프리 보증서 약관은 실제 라식수술을 받았던 소비자 170여명과 라식 부작용 사례자 10여명, 의료법 연구소 소장과 한국 의료방송인 협회 회장, 의료전문기자 등 사회 전문가들에 의해 만들어졌다. 이렇게 만들어진 보증서 약관은 소비자 대표 7명의 심사 평가단이 직접 감시, 감찰하게 된다.

여기에 아이프리 보증서만의 4단계 안전장치는 신뢰도를 더욱 높여준다.

첫번째 단계는 바로 보증서 발급제. 부작용이 발생했을 경우 최대 3억원을 배상하는 보증서 발급에 자신있는 병원만이 아이프리 보증서를 발급할 수 있다. 결국 우수한 의료진만이 아이프리 보증서 발급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프리 보증서를 발급하는 병원은 신뢰할 수 있는 곳이라는 증거가 된다.

두번째는 불만제로 릴레이. 수술 결과가 좋으면 병원에 이득이 되는 제도지만 거꾸로 생각하면 결과에 불만이 많고 결과가 좋지 않은 병원을 걸러내는 장치이기도 하다. 병원 입장에서는 꾸준히 축적된 불만제로 릴레이의 숫자가 영광이자 강력한 홍보의 수단이 되지만 아무리 1000여명이 불만제로 릴레이에 참여했다고 하더라도 단 한명의 불만이 발생하면 0으로 되돌아가기 때문에 병원으로서도 환자의 불만을 없애기 위해 최선을 다할 수 밖에 없다.

세번째는 클린 수술후기. 클린 수술후기는 병원에서 게재하거나 삭제할 수 없기 때문에 공정한 수술후기를 기대할 수 있다. 아이프리 보증서를 발급하는 모든 병원들은 단 한번의 불만족스러운 수술결과가 발생하더라도 그대로 그 불만이 드러나기 때문에 역시 명예를 지키기 위해 환자들을 위해 모든 신경을 쓰게 된다.

마지막은 평생관리 제도다. 평생관리 제도는 라식수술을 받은 후 일회성 진료가 아니라 지속적이고 꾸준한 관리를 통해 안정적이고 정확한 수술이 될 수 있게끔 만든다. 정기적인 무료검진과 꾸준한 사후 관리가 라식수술 환자에게 필요한 만큼 병원은 모두 환자들의 평생관리를 책임져야만 한다.

아이프리의 라식보증서를 발급 받으려면, 아이프리 홈페이지(www.eyefree.co.kr, www.eyefree-intro.co.kr) 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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