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모임회비, 클릭 한번으로 처리한다? 주)트라패스, ‘해피모음’서비스 출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배너 클릭하면 회비 결제 창 떠, 결제정보 노출 없이 회비 납부 가능
-휴대폰 결제도 가능하여 편리성과 안전성으로 서비스 이용자 꾸준히 증가

“2월 정기 모임이 있을 예정이오니 회비는 총무에게……”

동창회 모임과 회사 동료 모임, 향우회, 소셜 커뮤니티인 트위터 당모임 등 여러 개의 모임에 회원이면서 총무직도 맡고 있는 최민구(가명, 29세)씨는 매월 모임시기가 다가오면 상당히 예민해진다. 회원별로 회비를 일일이 통보하고 계좌로 입금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모임의 회비를 정기적으로 관리하다 보면 해야 할 일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계좌입금이 늦어지는 사람에서부터, 은행에 갈 시간을 놓쳤다는 사람, 심지어 더 입금하고 남겨줘야 하는 경우도 있다. 모임 회원들도 매월 회비를 납부해야 하는 불편함에 불평도 늘어간다.


최근 이러한 번거로운 정기회비 수납 방식을 온라인 모임 사이트 내 회비납부 배너를 통해 원 클릭으로 간단하게 해결해주는 결제 서비스, ‘해피모임서비스’가 등장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전자금융결제 전문기업인 ㈜트라패스에서는 지난 1월,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카페,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트위터 등)에 간단히 배너를 달아서 회원이 배너 클릭만으로도 간단하게 회비를 결제할 수 있는 “해피모음”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해피모음 서비스(www.happymoum.com)는 해피모음 사이트에 본인 명의의 계좌를 등록한 운영자(혹은 총무)가 원하는 디자인의 배너(또는 위젯)을 선택하고 HTML 소스코드를 복사하여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대문, 게시판 등에 달아놓으면, 회원들이 해당 배너를 클릭함으로써 회비를 결제하는 방식이다.

이를 이용해 회원들은 모임 커뮤니티에서 위젯과 배너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뜨는 결제창을 통해 간단히 설정되어 있는 회비를 납부할 수 있게 된다. 개인의 결제 정보가 노출되지 않으면서 휴대폰 결제도 선 정산 방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안정적인 회비 수납이 가능하며, 운영자는 안정적인 회비수납과 계획적인 운영관리도 할 수 있다.

해피모음서비스는 개인간 결제서비스로써 소셜커머스의 새로운 서비스로 볼 수 있으며, 안정적이면서도 획기적인 편리성으로 인해 현재 특허등록을 마친 상태다. ㈜트라패스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해피모음서비스는 일회성뿐만 아니라 정기성 결제를 선택하여 매월 자동결제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며, 지속적으로 결제수단을 추가할 예정에 있다”고 설명했다.


해피모음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라패스는 법인,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CMS자동이체서비스, 휴대폰결제, 가상계좌 등의 다양한 전자결제서비스를 제공하여 교육비, 물품대금, 서비스이용료, 후원금 등 회원으로부터 정기적으로 수납 받을 수 있도록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결제 전문 기업이다. 지난 2010년에는 스포츠서울닷컴 선정 소비자 경영대상을 수상하여 이목을 끌었다.

현재 해피모음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하고 있는 온라인 기반 모임은 각종동창회, 동문회를 비롯해 취미를 공유하는 스포츠 클럽과, 종교봉사활동 모임, 후원회 등이 있으며, SNS 방식의 소셜커뮤니티 사이트들에서도 정기적인 모임이 늘고 있어 앞으로도 이용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오프라인 환경의 이용기관을 대상으로 CMS자동이체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결제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트라패스’는 ‘해피모음서비스’에 대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제반 활동과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이 가능하도록 힘쓸 예정에 있다.

(주)트라패스 임재현 대표는, “해피모음서비스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차별화된 개인간 결제서비스로 온라인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후원금, 회비결제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전자결제서비스를 제공하며,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하여 온/오프라인 환경에 제한 받지 않는 전자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결제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