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인터넷 메신저 ‘리얼포스트’ 출시

중앙일보

입력

(주)
리얼포스트 코리아는 인터넷상에서 실시간 채팅, 메시지 교환 서비스 이외에도 영화 예고편 등 다양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인터넷 메신저 ‘리얼포스트’(Real Post, realpost.com)
의 베타 버전 (최종 시험판)
을 발표하고 11월 9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금번에 출시되는 리얼포스트는 상단의 멀티미디어 창을 통한 다양한 동영상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존의 메신저와 차별화 된다. ‘리얼포스트’는 이러한 멀티미디어 창을 통해서 이미 UIP, 동아수출공사 등의 국내외 영화 배급사들의 협찬을 받아 ‘토마스 크라운 어페어,’ ‘러브’ 등의 국내외 최신작들의 예고편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날의 뉴스를 Text로 전달하는 뉴스 속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외 에도 회원들을 대상으로 각종 영화 시사회, 공연 티켓을 정기적으로 무료 제공하는 혜택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리얼포스트는 ‘메시지 전송’, ‘이용자 상호간 인터넷 접속 여부 확인’을 비롯한 ‘1대1 대화’와 ‘다자간 채팅’, ‘동호회 구성’과 같은 기본적인 서비스 이외에도 ‘파일전송’, ‘실시간 다수 창 동시 대화’, 시스템에서 성별, 나이, 지역과 같은 조건에 따라 친구를 만날 수 있는 ‘친구 찾기’와 ‘우연 찾기’ 기능, 최신뉴스를 확인할 수 있는 ‘뉴스채널’ 검색엔진, 기업체, 언론사들의 홈페이지에 자동으로 연결되는 ‘사이트링크’ 등의 보다 선진화된 객체 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얼포스트는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접속서비스 제공업체와는 상관없이 인터넷을 접속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Tech Pres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