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IT 메모] ‘내 PC가 좀비인지’ 체크 가능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15면

‘내 PC가 좀비인지’ 체크 가능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정보보안사이트 ‘보호나라(ww.118.or.kr)’에서 좀비PC 감염 여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호나라 내 PC점검 메뉴의 ‘악성 봇 감염 확인’에서 체크할 수 있다. 감염 PC로 확인되면 바이러스 백신으로 치료하거나 e콜센터(118)에 신고하면 된다. 특히 원격점검을 신청하면 전문가가 무료 점검 및 치료를 해준다.

미국 ‘버라이즌’국내서 개통 가능 

미국 이동통신사 버라이즌의 국내 공식 대리점인 셀타운즈코리아(www.celltowns.co.kr)가 국내에선 처음으로 서울 강남역에 매장을 열었다. 미국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출국 전 버라이즌의 휴대전화를 개통할 수 있다. 같은 버라이즌 고객 간에는 전화나 문자가 무제한 무료다. 다만 미국 휴대전화는 전화·문자를 받을 때도 요금이 부과된다.

안철수연구소 "올 매출 30% 이상 늘릴 것”

안철수연구소가 올해를 ‘성장과 도약의 해’로 선언하고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섰다. 올해 매출을 30% 이상 늘려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김홍선 대표는 지난 6일 서울 파이낸스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월드 베스트 제품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음악 들려주면 가수 알려주는 서비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스마트폰용 ‘다음(Daum)’ 애플리케이션으로 음악을 들려주면 해당 곡명과 가수 등 관련 정보를 찾아주는 음악검색 서비스를 시작했다. 미국 그레이스 노트(www.gracenote.com)와 기술제휴를 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음원 데이터베이스(DB)를 확보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쓸 수 있다.

가까운 유플러스존 쉽게 찾아줘 

LG유플러스는 전국 100만여 개의 유플러스존(U+zone)을 스마트폰·태블릿PC에서 검색할 수 있는 ‘와이파이월드’ 앱을 선보였다. 이 회사 가입자들은 앞으로 이 앱을 통해 가까운 유플러스존의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유플러스존은 100메가(Mbps)급 초고속 무선인터넷망이 연결된 와이파이 서비스 지역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