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PREVIEW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192호 11면

미리암 프리드 & 조너선 비스
일시 11월 18, 19일 오후 8시
장소 금호아트홀
입장료 R석 3만원 S석 2만원 청소년 8000원
문의 02-6303-7700
2000년 12월 개관한 금호아트홀의 10주년 기념 공연.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미리암 프리드와 그의 아들 조너선 비스가 한 무대에 선다. 바이올린과 피아노의 이상적인 조화를 보여주는 베토벤의 소나타로 양일간 무대를 꾸민다. 18일에 1·2·6·7번을, 이튿날엔 3·8·9번을 연주한다.

서도식 개인전-Combine Craft
기간 11월 10~23일
장소 서울 견지동 목인박물관
문의 02-722-5066
금속공예가 서울대 서도식 교수의 여섯 번째 개인전. 금속을 기반으로 다양한 재료와 재질을 실험하는 자유롭게 확장된 영역으로서의 공예를 추구했다. 차가운 금속표면에 옻칠을 시도함으로써 질감의 채색효과, 광택의 대비효과를 통해 금속의 매끈한 귀공자스러운 느낌을 비틀고 있다.

페스티발
감독 이해영
주연 신하균·엄지원·류승범·심혜진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죽도록 고생만 해온 한복집 아줌마 순심(심혜진)은 철물점 사장 기봉(성동일)과 비밀스러운 교제를 시작한다. 지혜(백진희)는 흠모하던 포장마차 남자(류승범)가 섹스 인형을 사람처럼 착각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경찰 장배(신하균)는 동거녀 지수(엄지원)를 성적으로 만족시키지 못한다는 열등감에 시달린다. ‘타인의 성적 취향을 존중해야 한다’는 감독의 주장이 커플들의 행각을 통해 발랄하게 드러난다.

공자가 사랑한 하느님
저자 박영호
출판사 교양인
가격 2만2000원
“하느님을 믿는 것이 아니라 하느님에게 통해야 한다. 그것이 중용이다.” 기독교와 유교, 불교 등 동서고금의 종교를 하나로 모아 세워 종교철학의 일대 장관을 만들어 낸 다석 류영모. 그의 직제자 박영호가 다석의 『중용』번역과 강의를 바탕으로 다석의 동서사상을 꿰뚫는 깨달음의 경지를 한층 가깝고 생생한 언어로 들려준다.

모던북경
저자 안지위
출판사 디자인하우스
가격 1만8000원
만리장성과 천안문으로 유명한 베이징은 최근 10여 년 사이 과거의 이미지에서 탈피해 재기발랄한 청년의 모습으로 변신하고 있다. 2008 베이징 올림픽을 위해 완전히 개조된 도시, 500개가 넘는 화랑이 있는 세계 미술시장의 핫 플레이스, 세월의 품격과 젊음의 활력이 만나 더욱 매력적인 곳. 건축, 예술, 문화라는 세 가지 각도에서 ‘베이징의 현재’를 담았다.

민드리 아줌마, 유럽 하늘을 날다
저자 민선옥·황용희
출판사 멘토프레스
가격 1만5500원
숲의 나라 핀란드에 갔을 때 자작나무 숲을 거닐며 로버트 프로스트의 시 ‘나도 한때는 자작나무를 탔다’를 음미할 수 있다면 ‘아는 만큼 보인다’고, 여행갈 때 그 장소에 얽힌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가 있으면 여행의 의미는 배가된다. 평범한 부부가 지적 교류와 교감을 통해 유럽에 대한 지식을 쌓고 실제로 유럽에서 경험으로 확인한 스토리를 요모조모 담아낸 인문학 여행서.

앙상블 오푸스
일시 11월 14일 오후 8시
장소 세종문화회관 세종체임버홀
입장료 R석 5만원 S석 2만5000원 A석 1만원
문의 1544-5142
내년에 아시아·유럽 투어를 앞두고 있는 젊은 실내악단 ‘앙상블 옹푸스’의 한국 연주. 백주영(바이올린), 김상진(비올라), 백나영(첼로), 김정원(피아노) 등 악기별 30대 기수들이 모였다. 실내악의 고유 레퍼토리는 물론 현대 음악 발굴에도 열심이다. 라벨의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소나타, 류재준의 타악기를 위한 파사칼리아, 슈만의 피아노4중주 등을 연주한다.

서울, 북경, 동경 세 수도의 원형과 보존 특별전시
기간 11월 4일~12월 5일
장소 서울역사박물관
문의 02-724-0274
무분별한 도시재개발로부터 도시문화유산 보존방향을 함께 모색하고자 서울, 베이징, 도쿄가 함께 나섰다. 서울역사박물관은 세 도시의 원형을 담은 지도, 가옥모형, 각종 유물을 한자리에 모은 특별전시회를 기획했다. 전시물들은 베이징수도박물관, 에도도쿄박물관 등에서 출품했다. 동아시아 주요 수도의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세 도시에서 수행된 각종 문화유산 정책을 통해 원형을 보전하려는 각 도시의 노력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돼 있다.

소셜 네트워크
감독 데이비드 핀처
주연 제시 아이젠버그·루니 마라·앤드루 가필드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전 세계 5억 명의 가입자를 자랑하는 인맥교류사이트 페이스북 창업비화. 하버드생 마크 주커버그는 타고난 천재성으로 페이스북을 성공시키지만 곧 하버드 급우들에 의해 엄청난 액수의 소송에 휘말린다. 주커버그가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훔쳤다는 것. 과연 진실은 무엇일까. 5억 명의 친구를 얻었지만 가장 가까운 친구는 잃어야 했던 천재의 감춰진 그늘을 들여다보는 극적 재미가 여간 아니다.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의 데이비드 핀처 감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