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일산에 최첨단 지식산업센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8면

경기도 고양시 일산 중산동에 최첨단 지식산업센터가 분양된다. 대방건설의 대방 트리플라온 비즈니스 타워(조감도)로 3개동의 연면적 4만9890㎡다.

 대방건설 관계자는 “구로지구와 안양 등 아파트형공장 밀집지역에 비해 분양가가 3.3㎡당 400만원대로 저렴하고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 등 국제교류축상에 위치한 데다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대방 트리플라온 비즈니스 타워는 오피스형과 제조형의 업무공간 분리 등 사업자의 비즈니스 스타일에 맞추어 분양한다. 입주 업체와 직원들을 위해 구내식당, 회의실 및 바이어접견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공용시설을 갖추고 있다.

 고품격 로비와 아트리움 설치로 개방성과 연계성을 높였고, 옥외공간과 옥상공간을 활용한 친환경적이면서 풍부한 녹지공간은 여유로운 휴식과 건강한 업무환경을 제공해 업체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 예상된다. 법정 주차면적 대비 190% 이상의 넓은 주차시설을 갖춰 화물 및 고객들의 차량 이동에 불편함이 없다.

 대방 트리플라온 비즈니스타워는 산업집적활성화 및 공장설립에 관한 법률에 의해 분양가의 최대 70%까지 정책자금 지원이 알선된다. 취득세·등록세 100% 감면, 재산세·종합토지세 5년간 50% 감면(최초 취득시) 등 금융혜택도 받는다.

 회사 측은 “오피스 임대 수준의 경제적 비용으로 사옥 마련 기회를 잡을 수 있어 아직 사옥이 없는 사업자들에게 각광을 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대방 트리플라온 비즈니스타워는 건물 외부를 저반사 복층컬러유리로 마감해 첨단이미지의 공장으로 꾸며진다. 입주는 2012년 6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31-975-2200.

최현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