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0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소상공인진흥원장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우수 직원을 타 매장 점주로 추천

답십리점

멕시카나치킨 답십리점은 본사와의 꾸준한 공동 마케팅으로 우수 가맹점으로 선정됐다.

멕시카나치킨 답십리점이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우수가맹점부문 소상공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답십리점은 8년간 가맹점 운영을 성실히 해오고 있으며, 현재 3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또 매장 직원을 타 매장 점주로 추천해 교육시켜 우수한 매장으로 성장시켰다.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점주 마인드 및 철저한 서비스 정신은 멕시카나 가맹점주로서 본사의 위상을 높였으며, 멕시카나 가맹점 중 전국 1위 매출을 꾸준히 달성해 오고 있다.

이정구 객원기자


월 매출 6000만원 ‘지역 마케팅의 힘’

인천 구월점

떡삼시대 인천 구월점은 매일 조례종례를 통해 직원 개개인이 성장할 수 있는 목표를 부여한다.

떡쌈시대 인천 구월점이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우수가맹점부문 소상공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떡쌈시대 인천 구월점은 2009년 4월 인천광역시 구월동에 오픈한 이후 월평균 매출 약 5500만~6000만원을 기록해 왔다. 또 다양한 지역민을 위한 행사와 이벤트를 통해 구월동을 대표하는 음식점으로 자리매김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높은 매출을 기록한 우수 가맹점이다. 안업섭 점주는 1차 고객인 직원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매장 청결 우선시 … 조리 매뉴얼 철저 준수

잘살아보세 낙성대점

잘살아보세 낙성대점은 메뉴와 매장에 대한 장단점을 본사와 꾸준히 논의하며 창업에 성공했다.

잘살아보세 낙성대점이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우수가맹점부문 소상공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잘살아보세 낙성대점은 현재 월 매출 3000만원을 달성하고 있다. 항상 매장 청결을 우선시하고 본사의 매뉴얼을 준수해 가맹본사가 원하는 맛을 그대로 유지한 것이 성공창업의 비결이다. 또 낙성대점은 항상 고객을 맞을 준비가 되어있다. 가맹점주인 이민경 대표는 매장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 섬기는 마음으로 24시간 운영

쌍촌점

김가네 쌍촌점은 품질·서비스·청결에 충실하다.

김가네 쌍촌점이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우수가맹점부문 소상공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2004년 8월에 오픈해 6년간 타 브랜드의 외식업체와 경쟁해 온 김가네 쌍촌점은 59.5m²규모로 24시간 운영되고 있으며 5명의 종업원과 점주가 근무하고 있다.

육임준 점주는 외식업의 기본인 품질(Q)·서비스(S)·청결(C)에 충실해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본부의 시스템과 물류공급에 의한 표준화된 가맹점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