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레노버 PC 제품 요모조모 <하> 아이디어패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노트북으로 게임을 하거나 동영상을 볼 때 자주 끊기고, 용량이 큰 프로그램은 잘 작동되지 않아 답답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실수로 떨어뜨려 중요한 문서를 잃을까봐 걱정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노트북을 구입할 때는 기능과 안전성을 꼭 따져봐야 한다. 레노버는 2005년 IBM PC(개인용 컴퓨터) 부문을 인수하면서 설립된 PC 전문기업으로 제품력을 인정받아 아시아지역에서 매출 1위를 지키고 있다. 중앙일보 MY LIFE는 2회에 걸쳐 레노버 노트북의 이모저모를 살펴본다. 그 두 번째는 아이디어패드다.

프로텍트&어택 전략으로 점유율 높여가

씽크패드가 레노버의 대표적인 기업용 노트북이라면 아이디어패드는 개인용 노트북이다. 지난해 레노버는 기존 시장은 강화하고 신규시장을 개척하는 프로텍트&어택(Protect & Attack) 전략을 내놨다. 레노버는 중국의 기업용과 개인용 노트북 시장에서 모두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다른 나라에서도 기업용은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프로텍트 전략은 이러한 기존 시장을 지켜가는 것이다.

어택 전략은 시장 잠재력이 높은 이머징 마켓(자본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국가의 소비시장), 일반 소비자, 중견·중소기업(SMB) 시장 진출을 의미한다. 실제 이 전략을 통해 레노버는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IDC가 발표한 2010년 2분기 세계 PC시장 자료에서 레노버는 10.2%의 시장점유율로 전세계 판매 4위를 기록했다. 2010년 1분기 점유율은 8.8%로, 점차 상위 업체와의 격차를 줄여가고 있다.

기능·디자인성 갖춘 소비자용 노트북 PC

아이디어패드는 신규 시장 진출을 위해 만든 제품이다. 씽크패드의 오랜 기술력에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결합한 제품으로 2008년 1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A, 미국가전협회가 주관해 매년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 박람회)에서 첫선을 보였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아이디어패드 S10-2 넷북을 처음 출시했다. 넷북이지만 노트북에 뒤지지 않는 다양한 기능과 안정성을 갖춘 제품으로, 기하학적인 무늬를 반영한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인다.

전문지식 없어도 쉽게 관리

아이디어패드는 PC에 관한 전문지식이 없어도 별다른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아이디어패드에 탑재된 다양한 기능 덕분이다. APS(Active Protection System)는 자동차의 에어백과 같은 기능이다. 차량 충돌 시 에어백이 우리 몸이 받을 충격을 줄여주는 것처럼 APS는 충격으로부터 하드디스크를 보호해 준다. 노트북을 쓰던 중 갑자기 소프트웨어적인 오류가 생겼을 때 응급 복구 솔루션인 레노버 원키레스큐 시스템을 눌러주면 된다.

비밀번호를 자주 잊어버린다면 베리페이스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이 기능은 복잡한 비밀번호를 외울 필요 없이 얼굴을 인식해 노트북에 로그인을 할 수 있다. 이런 기능은 사용자가 PC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노트북을 쉽게 관리하고 유지·보수할 수 있게 해준다.

버튼 한개로 동영상에 최적 환경 찾아

아이디어패드는 게임을 하거나 동영상·음악을 감상하는 데도 유용하다. 돌비 오디오가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원키 씨어터는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일반 모드의 영화를 보기 좋은 화면과 사운드로 변경해주는 기능이다. 레노버 다이렉트 셰어는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 네트워크망으로 사진·파일·즐겨찾기·이메일을 다른 PC와 쉽게 공유하고 동기화할 수 있다. 앰비어트 라이트 센서는 주변의 밝기에 따라 화면의 밝기가 자동 조절되며, 슬라이드나브는 터치 한 번으로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접속할 수 있다.

친환경제품이란 것도 주목할 만하다. 아이디어패드는 에너지스타(에너지 절약 소비자 제품의 사용을 장려하는 미국 정부의 국제 프로그램)를 준수하며, 전자제품환경성평가 시스템(EPEAT)에서도 친환경제품을 일컫는 골드 등급을 받았다. RoHS(EU에서 발표한 특정위험물질 사용제한지침)도 준수하고 있다.

레노버 윈도우7 EE 인증 받아

아이디어패드 노트북은 일반 노트북에 비해 켜는데 걸리는 시간은 최대 33%, 종료 속도는 50% 가량 빠르다. 레노버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7이 출시되면서 PC업계에서 유일하게 레노버 윈도우7 EE 인증을 받았다. 이는 노트북이 윈도우7 시스템에 최적화됐다는 의미다. 이 인증을 받은 제품은 프로그램의 실행 속도가 빠르며, HD해상도의 동영상을 볼 때 화면의 끊김이 없다. 아이디어패드 Y시리즈의 일부 모델에 탑재된 래피드드라이브는 부팅 속도를 최대 66%까지 빠르게 해준다. 래피드드라이브는 하드디스크와 SSD(반도체를 이용해 저장하는 장치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에 비해 속도가 빠르고 소형화·경량화가 가능)의 장점만 채택한 것이다. 이에 따라 용량이 큰 파일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국레노버는 소비자가 아이디어패드를 보다 손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유통망을 늘릴 계획이다. 신규 판매점 모집을 위한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열고 있으며, 온라인 판매도 강화한다. 한편 이 회사는 2009년 지식경제부 산하 기술 표준원이 인증하는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인증’을 획득했다. www.lenovo.com/kr

< 신수연 기자 ssy@joongang.co.kr >

노트북 사고 백팩 받고, 사용후기 쓰고 상품 받고

한국레노버는 가을을 맞아 레노버 선물 대축제를 진행한다. 레노버 노트북을 구매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선물 대축제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람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10월 15일까지 레노버 씽크패드와 아이디어패드 노트북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5만원 상당의 타거스 정품 백팩을 선물한다. 아이디어패드 V360과 V460제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10월 17일까지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타거스 백팩, HDMI연결 케이블, 휴대용 가습기 3종을 제공한다. 이 두 가지 이벤트는 GS몰, H몰, 신세계몰, 인터파크, G마켓, 11번가에서 참여할 수 있다.

노트북을 사지 않아도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10월 10일까지로 개인 블로그나 인터넷 카페에 레노버 노트북에 대한 사용후기나 소개를 남기면 된다. 이벤트 페이지에 자신이 쓴 글의 주소를 남긴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레노버 씽크패드 엣지노트북, 닌텐도 위(Wii), 캐논 디지털 카메라, 커피빈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lenovo.com/kr/event)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