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능률협회 컨설팅 마케팅 대상 발표 전사부문 대상'태평양'영예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7면

2002년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수상자가 최근 발표됐다. 이 상은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심사해 수여한다. 상은 ▶마켓 리더십의 전사부문 ▶마켓 리더십 활동사례부문 ▶신상품 부문 명품상으로 나눠 준다.

마켓리더십 전사부문에서는 ㈜태평양이 대상을 받았다.이 부문 최우수상은 보령제약·SK㈜·SK텔레콤·파리크라상 등 4개 사가 받았다. 이 부문 우수상은 두산 식품BG·에스콰이아·에이스침대·롯데관광개발·웅진식품·웅진코웨이개발 등 6개 사가 받았다.

또 활동사례 부문에서는 두산식품BG '종가집 김치',태평양 '아이오페 화이트젠',LG홈쇼핑 '무점포 유통 활성화'등 3개 사례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부문 우수상은 14개 사례가 받았다. 대교 '눈높이 한자', 미니골드'유통혁신전략', 시몬스침대'백화점 직영운영', 아이북랜드'도서 방문대여서비스', 줄리엣'프랜차이즈 전략', 크라운 제과'크라운 죠리퐁',태평양'비타민 헤어팩', 해찬들'태양초 고추장', 보령메디앙스'B&B 젖병 세정제', 애경산업 '덴탈크리닉2080',SK텔레콤'TTL Ting', 이레전자산업'LCD모니터', 엘지화학'LG발코니전용창', CGV '멀티플렉스 극장' 등이다. 활동사례 부문은 특정 분야에서 성과를 발휘한 우수한 마케팅 활동에 대해 시상하는 것이다.

신상품 부문 명품상은 18개 상품이 수상했다.김치버거(롯데리아)·에어매직브라(좋은사람들)·탑뉴스미즈(참존)·위즐(롯데제과) 등으로 수상 상품은 표와 같다.

신상품 부문 명품상은 최근 2년 내 출시돼 히트한 상품에 준다.

개인에게 주는 최고경영자상에는 이 범 에스콰이아 대표, 이용경 KTF 대표가 받았다. 이 상은 마케팅 활동과 상품 개발에 공로가 큰 사람에게 주는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