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어린이를 위한 세계 유망 직업 100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진로에 대해 본격적으로 고민하고, 자신이 가지게 될 직업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기인 10살. 아는 만큼 꿈꿀 수 있는 것이 직업의 세계인만큼, 이 시기의 어린이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어린이 스스로의 흥미와 적성에 따라 정말 원하는 직업을 선택하고 꿈꿀 수 있도록 직업 선택의 폭을 넓혀 주는 것이다. <10살에 떠나는 미래 세계 직업 대탐험>은 10년 후 직업을 가지게 될 어린이들의 직업 선택의 폭을 세계로 넓혀줄 것이다.

지금은 세계화 시대
가까운 미래, 세계를 누비는 글로벌 인재가 될 어린이들을 위한 업그레이드 직업 정보

오늘날 우리가 사는 세계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다. 정보 기술 산업의 발전으로 보다 전문화된 직업들이 많이 생겨났고, 보건 복지나 서비스 산업 분야 등에서도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다양해지면서 과거에는 없었던 여러 직업들이 새롭게 생기게 되었다. 안타까운 것은 이렇듯 생겨나는 수많은 직업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는 어린이들이 많지 않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접하는 직업도, 부모님들이 권하는 직업도 한계가 있다는 것이다. <10살에 떠나는 미래 세계 직업 대탐험>은 미국, 캐나다, 일본 등의 선진국에서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추천한 유망 직업 100개를 선별하여 현재가 다가 아닌, 앞으로 10년 후에 직업을 가지게 될 어린이들의 직업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자 만들었다.

6개 직업 대륙, 100개 직업 나라의 흥미진진한 직업 정보 이야기
세계 곳곳에서 활동 중인 글로벌 인재들이 들려주는 생생한 직업 이야기

기록물 전문가, 부끄러움 컨설턴트, 숲 전문가, 애완동물 전문 변호사, 에너지 매니저, 카이로프랙터, 테크니컬 라이터, 항공기 정비원, 항공 우주 엔지니어, 해양 건축가 등 미국, 캐나다, 일본 등 선진국의 직업연구가들과 각종 언론 매체가 추천한 미래 유망 직업을 위주로 선별하였다. 또한 세계 곳곳을 누비며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인재들의 생생하고 현장감 넘치는 인터뷰를 실어 어린이들이 자신의 꿈과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하고 준비하는데 좋은 역할 모델이 되도록 하였다.

(중앙북스. 13,000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