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실용성 살린 독특한 상품'효과 만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9면

5월은 가정의 달.어린이날·어버이날·스승의 날·성년의 날 등이 잇따라 있다.어떤 선물을 하는 것이 좋을까? 누구나 고민하게 된다. 백화점·할인점 등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추천 선물을 내놓고 있다. 그러나 선물은 무엇보다도 받은 사람이 사용하면서 준 사람을 다시 한번 떠올리게 하는 독특한 것이 좋다.

◇어버이날·스승의 날 추천선물=롯데 백화점은 7~9만원대 선물을 많이 추천한다. 마이필로 매직폼 베개는 편안한 숙면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롯데는 또 장생도라지를 추천한다. 장생도라지는 지리산 근교에서 21년 이상 재배한 특허 작물이다.

현대백화점은 패션상품 중 고급스럽고 젊어 보이는 '레드'컬러를 테마로 한 상품을 추천한다. 명품잡화로는 강렬한 레드컬러에 산뜻한 디자인의 발리 여성샌들, 테스토니의 다홍빛 오팔라인 토드백, 붉은 산호 소재의 몽블랑 펜, 와인컬러를 사용한 루이까또즈·펠레·르로와르 핸드백 등이다. 신세계 백화점은 2만~18만원대의 상품을 추천한다. 피에르 가르뎅 잡화세트, 비너스 모시메리, 골드파일 넥타이, 왕수삼세트, 영지버섯 세트 등이다.

미도파는 모시한복·건강상품·건강신발·자외선 차단 패션용품·잠옷세트·등산화·손수건세트·화장품·옥돌 방석·만년필·드레스 셔츠·화분 등을 추천한다.

◇어린이날 추천선물=현대백화점은 완구·게임·레고·인라인 스케이트·아동의류 등을 추천한다. 완구에는 캐릭터 완구·신생아 닮은 인형·작동완구 등이 있다. 어린이용 PC '미모모'와 어린이용 학습PC '퍼니노트북'도 내놓았다.

신세계 백화점은 완구류와 아동복을 추천한다. 완구류에는 그리스로마 신화 전집, 바비의 네일 아트, 월드컵 캐릭터 인형, 레고 3420 축구세트 등을 내놓았다. 아동복류로는 아가방 상하복 세트, 지오다노 주니어 반바지, 피에르가르뎅 데님스커트,블루독 캐주얼 티셔츠 등을 추천한다.

미도파는 영어를 놀이로 익히는 피닉스ABC, 비디오테이프, 인라인스케이트, 컴퓨터, 게임기 DX디아크, 아동용 외출복, 비옷과 장화세트, 어린이용 전동칫솔 등을 추천하고 있다.

J섹션 조용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