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 한림대서 학술대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글로벌 헬스커뮤니케이션과 의료관광 건강 커뮤니케이션 이슈를 알려드립니다."

헬스커뮤니케이션 분야와 더불어 의료관광과 관련된 건강 커뮤니케이션 이슈를 제시하는 학술대회가 개최된다.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회장 이병관)와 한림대의료관광인재양성센터(센터장 윤현숙)는 오는 18일(금) 오후 1시 한림대 의료관광인재양성센터에서 2010 춘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헬스커뮤니케이션 일반과 글로벌 헬스케어 특별주제 등 다양한 주제가 발표된다. 특히 2009년 정부가 신성장동력산업으로 글로벌 헬스케어를 확정하면서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해당 전문인력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의료관광 홍보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산업이 발전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문화와 헬스커뮤니케이션, 의사-환자 커뮤니케이션, 의료관광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의료관광 및 글로벌 헬스케어 관련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윤현숙 한림의료관광인재양성센터 센터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국내 헬스커뮤니케이션 발전 방향과 더불어 국내 의료관광 산업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국내 의료관광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림의료관광인재양성센터는 강원도 선도산업인 의료관광산업의 발전에 필요한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09년 9월 설립된 기관이다. 국내 유일하게 학부과정에서 의료관광과정을 진행하며 2013년까지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의료관광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