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머니테크] '실속있는 연말'신용카드가 동반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연말과 크리스마스 그리고 겨울 휴가와 방학 등 씀씀이가 많아지는 계절이다. 경기침체로 연말 분위기는 가라앉았지만 그래도 세밑의 정취는 살아있다. 이때를 겨냥해 신용 카드사들은 각종 시즌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색있는 여행 상품을 선보이거나 이웃돕기 기부 행사도 벌이고있다. 연말 대목을 맞아 소비 지출이 늘어날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신용 카드사들의 판촉 행사들은 적절히 활용하면 실속 챙기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삼성카드는 크리스마스를 전후해 제주도 여행과 일출 맞이 상품등을 선보이고 있다. 제주도 여행 상품은 오는 23일 출발하는 3일짜리로 항공료 중식 숙박비 등이 포함된다. 이회사는 기프트카드 인터넷 퀴즈 응모 이벤트를 다음달 말까지 개최한다. 삼성카드 프라이스퀴즈(http://giftcard.pricequiz.com)에서 기프트카드 관련 퀴즈에 응모, 정답을 맞추면 디지털카메라.MP3.기프트카드(10만원권) 등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는 것이다.

비씨카드는 12월 한달 동안 모든 가맹점에서 2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230여만 가맹점과 전자상거래에서 5만원이상 구매시 물품과 서비스의 종류에 관계없이 모든 거래에서 2개월 무이자 할부 받을 수 있다고 이회사는 설명했다. 또 '뜨거운 열대에서 맞이하는 연말'이라는 테마로 여행상품을 내놓고 있다. 푸켓.피피섬 5일, 발리 라마비치 리조트 5일, 코타키나바루 6일 등이 나와 있다. '제주 크리스마스 여행'상품도 있다.

LG카드는 스카이 HD수신기 구입시 6~12월 무이자 할부 행사를 12월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또 하이마트, LG전자, 하이프라자에서 LG카드로 결제시 3개월, 6개월 무이자 할부를 받을 수 있다.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해외어학연수 & 문화 체험 특별 기획 상품'을 여행서비스인 L-Club(www.L-Club.com)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캐나다 4주, 아일랜드 4주,뉴질랜드 3주, 중국 3주 등의 상품이 있다.

KB카드는 내년 2월말까지 KB 비씨카드, KB 체크 카드를 포함 회원을 대상으로 '용평 및 무주 스키장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용평스키장을 이용하는 KB카드 회원은 리프트권(1회권 제외)을 1인 1일 4매까지 최고 30% 할인 받을 수 있다. 무주스키장은 주간권, 오전권에 한해 1인 1일 3매까지 20%할인된다는 것이다. 또 12월 말까지 서울랜드 자유이용권을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고 이회사는 말했다.

신한카드는 이웃돕기 행사인 '사랑 충전 행복 충전'이벤트를 11월 20일부터 내년 1월 16일까지 열고 있다. 신한 올플러스 포인트를 자선단체에 기부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다. 또 신한카드 홈페이지(www.shinhancard.com) 내에 있는 기부 관련 쇼핑몰에서 크리스마스 카드 등을 구입하면 구입 금액의 일부를 성금으로 기부한다는 것이다. 또 12월 말까지 ARS 이지카드론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수수료의 20%를 할인해 주는 행사도 실시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특급 호텔에서 열리는 송년 파티 할인을 실시하고 있다.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오 킴스 이어 엔딩 댄스 파티'와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호텔이 준비한 '2004 워커힐 파티 엑스포'등을 할인해준다는 것이다. 또 휘닉스파크 등 몇몇 스키장에서 리프트 최고 40% 할인, 숙박 최고 50% 할인 이벤트도 벌인다.

제정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