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뉴스브리핑] 리젠트증권, 일은증권 합병 결정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4면

*** 리젠트증권, 일은증권 합병 결정

리젠트증권은 지난 8일 이사회를 열어 일은증권을 흡수.합병하기로 결정했다. 합병비율은 일은증권 한주당 리젠트증권 2.7828주를 배정한다. 오는 20일 기준으로 주주명부에 오른 주주 가운데 합병에 반대하는 주주는 주총결의일 10일 이내에 서면으로 주식매수청구서를 제출하면 된다. 매수청구기간은 내년 1월 8~17일이며 매수청구가는 리젠트증권이 2천3백53원, 일은증권이 6천8백13원이다.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는 내년 1월 8일 열린다.

*** 한시간내 인터넷대출 상품

상호신용금고연합회(http://www.sanghobank.co.kr)는 인터넷 대출 중개업체인 론프로(http://www.loanpro.co.kr)와 업무를 제휴해 10일부터 한시간 안에 대출받을 수 있는 웹스피드론을 선보인다. 양측 홈페이지에서 대출을 신청, 가능 여부를 확인한 뒤 가까운 금고에 가면 연리 24%로 1백만~2백만원을 빌릴 수 있다.

*** 3개월 만기 신추가금전신탁

한미은행은 10일부터 단기 여유자금 운용 고객을 위한 3개월 만기 신추가금전신탁 1호를 판매한다. 고객은 운용자산의 선택 폭이 확대된 채권형과 주식 시황에 따라 해지 시기나 추가 입금 등에서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안정성장형 가운데 골라서 가입할 수 있다. 10만원 이상 가입할 수 있다.

*** 하나넷·드림엑스닷넷 통합

하나로통신은 자사의 종합 포털인 '하나넷'과 최근 인수한 드림라인의 '드림 엑스닷넷'을 통합해 내년 3월 '㈜하나로 드림'(가칭)을 설립한다고 9일 밝혔다. 하나로통신은 오는 17일까지 하나로드림의 사장을 공모하는 한편 하나넷과 드림엑스닷넷을 합치기 위한 통합 운영위원회도 구성하기로 했다.

*** 베트남 농협 전산화 사업 수주

현대정보기술(http://www.hit.co.kr)은 1천1백만달러 규모의 '베트남 농협은행(VBA&RD) 전산화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정보기술은 앞으로 18개월 동안 베트남 농협은행 본점과 13개 지점의 여신.수신.자금.수출입.외환.대외계 등 모든 업무의 전산화 작업을 추진하게 된다.

*** 휴대폰 포트리스 게임 서비스

KTF는 10일부터 자사의 멀티미디어 무선인터넷 서비스인 '매직엔멀티팩'을 통해 '모바일 포트리스 게임'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 게임은 PC게임인 '포트리스2블루'와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휴대폰에서 즐길 수 있다. 한번 내려받는 데 1천5백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