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어르신들께 드릴만한 지역특산 선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0면

건강상품 지상 백화점을 돌아보자. 고종관 기자

● 국산 디지털 보청기

국산 디지털 보청기

조선대 의료용 임플란트산업 네트워크 사업단 | 영국에서 전기전자공학과 귀 생리학을 전공한 장순석 교수가 지식경제부에서 지원받아 만든 ‘대중 보급형 보청기’다. 국산 보청기의 대중화를 위해 가격을 확 낮췄다. 가장 고급형인 32채널 보청기는 자동 소음 인식 및 소거 기능, 인공지능의 ADRD 압축방식을 활용했다. 경중도 난청에 적합하다. 이번 어버이날을 맞아 50만원대에서 250만원대까지 특가 판매를 한다. 02-536-6523, ㈜알고코리아.

● 가정용 승마기구

건양대 고령친화 RIS사업단 | 가정에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실내 운동기구(사진). 승마를 통한 비만 감소와 허리가 튼튼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관절염으로 무릎이 아픈 당뇨병이나 고혈압 환자에게 걷는 것 이상의 운동효과를 제공한다. 체지방 측정기능이 있어 본인이 비만도 및 체질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비만 수치에 따라 자동으로 운동할 수 있다. 10명의 데이터까지 저장되며, 여섯 가지 운동 선택기능(준비운동, 복근운동, 전신운동, 자세교정, 복합운동 등)이 있다. 010-5328-3094.

● 머드랑

청운대 보령머드 RIS 사업단 | 대천해수욕장의 머드 축제를 찾지 않아도 머드의 효과를 만끽할 수 있는 제품. 청정 갯벌에서 채취한 머드는 외국산과 비교해 게르마늄·미네랄·벤토나이트 성분 함량이 높다. 피부에 탄력을 주고, 노화를 방지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과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원광대 김재백 박사팀 등이 연구를 통해 성분을 입증했다. 010-6407-0004.

● 베리웰 복분자 순액/진액/복분자즙

전북대 고창복분자 RIS사업단 | 복분자의 고장에서 만든 건강 음료로 한국식품연구원과 공동 개발했다. 고창의 해풍을 맞고 자란 100% 고창 복분자를 사용했다. 방부제·색소·향료 무첨가. 타지역보다 당도가 높고, 맛과 향이 좋으며 항산화 작용이 있는 폴리페놀 함량이 최대 18배까지 높다. 063-270-4692.

● 슈젠

슈젠

동의대 한방실버웰니스 사업단 | 의료진과 생체역학자들이 연구와 임상시험을 거쳐 개발한 기능성 신발. 기존 기능성 신발은 신발창 뒷굽이 들려 있는 구조인데 반해 슈젠은 발가락 부분이 더 높이 들려 있어(하이토즈 원리) 신고 서있기만 해도 맨발 상태의 바른 자세를 유지해 준다. 전후좌우의 중심을 잡아줘 척추의 뒤틀림을 방지하고, 종아리 대근육의 긴장을 유발해 수축과 이완에 의한 정맥의 펌핑작용으로 하지정맥류을 예방·개선해 준다. 걷는 동안 20.6%의 에너지 소비로 다이어트 효과와 더불어 자연치유력이 향상된다고. 051-890-2758.

● HAREX-WL100

LED 조명 HAREX-WL100

부천 LED 조명 RIS 사업단 | 자연광에 가까운 빛으로 시력을 보호하며, 집중력을 높여준다. 건강에 유용한 음이온도 발생한다. 음이온은 실내 냄새를 없애주며 몸의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 몸의 세포와 혈액에 있는 수분에 영향을 미쳐 체내 산성농도를 줄여주며, 신경계의 기능을 향상시켜 준다. 조명용보다 25% 밝은 빛을 내 테라피 기능도 있다. 032-670-8888.

● 총명탕

세명대 제천약초고부가가치화 사업단 | 수험생을 위한 한약. 총명탕(석창포·원지·백복신) 원방과 십전대보탕 원방을 적절히 처방해 만들었다. 집중력을 높이고, 만성피로를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소화제 역할을 하는 산사와 맥아를 부가로 처방해 헛배 부름과 같은 식적도 개선한다. 이 외에도 마시는 경옥고인 ‘황제의 꿈’, 차량용 한방 방향제 ‘감비수’가 있다. 043-645-3942.

● 맥문동 YOUNG차

부산대 생물자원 웰빙제품 RIS사업단 | 밀양 특산물인 맥문동을 로스팅해 만든 웰빙 차음료. 로스팅을 이용한 독특한 제조방법은 특허로 등록했다. 340mL 1병에 사포닌이 620㎎ 들어 있어 건강에 좋고, 맛도 구수해 마시기에 부담스럽지 않다. 밀양아리랑 마라톤대회 공식 음료로 지정되기도 했다. 35회 도쿄식품박람회에 한국관 대표 상품으로 출품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055-350-5491.

● 개미허리 SPA

경성대 고령친화 이지라이프 RIS 사업단 | 전원이 연결된 트위스트 복부 운동기. 6개의 바이오 세라믹 회전지압봉이 배꼽 주위의 양방향에서 작용하고, 지압 및 온열로 체지방을 비틀어 분해한다. 한방적으로는 오장육부의 기혈 순환을 향상시킨다. 1일 30분씩 2회 사용으로 1주일이면 변비와 배가 차가운 냉증 등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불면증·소화불량·서기능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051-663-6592.

● 비치레저용 슈즈

비치레저용 슈즈

부경대 해양레포츠 사업단 | 첨단 소재인 네오플렌 소재로 제작돼 발에 적절한 수분을 유지해 준다. 발이 차갑거나 건조한 사람에게 좋다. 뛰어난 신축성과 편안한 착용감도 강점이다. 비치레저용이라는 점을 고려해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어린이의 창의성을 키워주는 디자인의 비치레저용 어린이 티셔츠도 있다. 018-555-8405.

☞RIS는=2004년도에 시작된 지역연고산업 진흥사업. 2004년부터 낙후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기초 지자체의 ‘특화자원’(지역의 특산품) 사업을 시작했다. 주로 대학의 산학협력단, 연구소 등이 주체가 돼 지역 특화 지식 상품을 만들고, 이를 통해 지속적인 수익모델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예를 들면 보은 대추, 남해 마늘, 순창 장류, 의성 마늘, 부안 뽕, 풍기 인삼과 같은 1차 특산품을 가공하거나 충무로 인쇄산업, 대전의 렌즈 및 타월사업, 진주의 실크 등 지역의 역사성 또는 집적성이 있는 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전국에 57개 사업단이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