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태평양 로펌, 부동산팀 신설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1면

***태평양 로펌, 부동산팀 신설

금융부동산팀 법무법인 태평양(http://www.baekimlee.com)은 19일 국내 로펌으로는 처음으로 부동산금융관련 업무를 맡는 '금융부동산팀' 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 팀은 부동산투자회사(리츠)관련 업무를 비롯해 자산담보부증권(ABS), 주택저당채권 담보부증권(MBS) 등 부동산금융상품과 부동산과 관련된 모든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 외환위기 이후 점차 늘어가고 있는 외국투자회사들의 국내 부동산투자에 따른 법률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이들에 대한 법률컨설팅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中企와 가장 잘 협력

중소기업청이 30대 대기업에 속한 제조업 관련 1백47개 계열사를 대상으로 지난해 중소기업과의 협력실태를 평가한 결과 삼성전자가 중소기업과의 협력 수준이 가장 높은 기업으로 나타났다.

하도급 거래 현황, 협력업체 지원실적 등의 항목별로 실시된 평가에서 삼성전자는 1백점 만점에 76점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으며, LG필립스와 삼성SDI가 각각 2.3위를 차지했다. 동부그룹은 결제대금의 82.7%를 현금으로 결제해 현금결제 비중이 가장 높은 그룹으로 나타났다.

***S-Oil.현대정유 등유값 올려

미국 테러 사태에 따라 국제 유가가 등락을 거듭하자 S-Oil과 현대정유가 등유(난방 등 사용)의 공장도 가격을 19일부터 ℓ당 각각 25원과 10원씩 올렸다.

SK㈜와 LG칼텍스정유는 어떤 유종에 대해서도 가격조정계획을 발표하지 않았다. 한편 이날 뉴욕상품거래소의 10월 인도분 원유가는 석유수출국기구(OPEC)의 석유공급 확대 의향 발표에 따라 테러 사건 발생 이전 수준인 배럴당 27.70달러에 거래됐다.

***철도운전 시뮬레이션 구축

효성데이타시스템㈜은 경기도 의왕시 소재 한국철도대학에 기관사 양성을 위한 철도 운전 실습용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구축하고 19일 준공식을 가졌다.

이 시스템은 국내 최초로 개인 시뮬레이터간 연동기능을 추가해 종합상황 훈련을 가능하도록 했으며 철도차량에 대한 이론교육도 겸할 수 있게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