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가구 신제품·이벤트 봇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5면

주택을 제외한 혼수시장에서 혼수가구 시장의 규모가 가장 크다.

전체 시장의 17%나 차지한다. 가구업체들의 가을 혼수시즌 상전은 그래서 치열하다. 업체들은 가을시즌을 겨냥, 다양한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판촉 이벤트도 활발하다. 부엌제품에 대한 보상행사를 하는 업체도 있다. '튀어야 산다. ' 이런 마케팅 개념도 가구업계에 도입되고 있다. 브랜드명부터 이채롭게 짓고 있다.

*** 프로포즈 행복세일 행사

파로마는 오는 30일까지 '프로포즈 행복 세일' 행사를 한다. 전 품목에 대해 50~30% 할인해 준다. 무선전화기를 덤으로 주기도 한다. 가을 혼수시즌을 겨냥, 세인트.심포니.포커스.모티브 시리즈 등 4개 시리즈를 신제품으로 냈다. 032-818-2121.

*** 신혼 침실패키지 출시

한샘 인테리어는 가을 시즌을 맞아 루체.라움.리오화이트 등 신혼 침실 패키지 3종을 출시했다. 개성과 형편에 따라 고를 수 있도록 다양한 가격대와 디자인을 내놨다.

*** 웨딩 베스트상품 특가전

리바트는 오는 30일까지 '웨딩 베스트 상품 특가전'을 가진다. 4인식 식탁세트가 36만5천원, 3인용 소파 45만3천원에 한정 판매한다. 이태리 가구 디자이너 알베르토 치빈이 디자인한 미스티화이트를 신제품으로 내놨다.

*** 헌부엌가구 보상 행사

에넥스는 헌 부엌가구에 대해 1m당 10만원씩 보상해 준다. 다른 회사 제품도 가능하다. 오는 10월 20일까지다. 도장제품을 신혼 부엌가구로 추천한다. UV도장제품은 불에 구운 도자기처럼 단단하고 고광택이라는 설명이다.

*** 새브랜드 '인터뷰' 출시

이노센트는 '인터뷰' 라는 브랜드를 출시했다. 브랜드명부터 톡톡 튄다. 화사한 아이보리 컬러와 진한 윌넛이 조화를 이룬다고 회사측은 소개한다.

*** 붙박이.혼레장 특가전

이펙스는 10월21일까지 2002년형 신제품 붙박이장 허밍과 혼례장 허밍 등 2가지에 대해 특가전을 연다. 붙박이장은 10자 기준 99만원이다. 혼레장은 10.5자 기준 89만원이다.

*** 취미.직업 맞춘가구 선택

일룸은 취미와 작업에 맞추는 새 스타일의 신혼가구를 선택토록 하고 있다.

*** 서울직영점 11일 오픈

행남자기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서울직영점을 리노베이션해 11일 문을 연다. 제품 판매 뿐만 아니라 식문화에 대해 보고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컨셉의 복합 멀티샵으로 꾸몄다.

*** 디지털 웨딩 페스티벌

삼성전자는 디지털 웨딩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오프라인 대리점 중심의 혼수 판촉에서 벗어나 온라인(http://www.gosamsung.co.kr)으로 웨딩상품을 파는 것이다. 올해 결혼할 고객의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CRM(고객관계관리)에 의한 1대1 맞춤 판촉을 한다.

*** 웨딩 홈세트 할인 행사

한국도자기는 '2001 가을 웨딩 홈세트 특별할인전' 을 이달 말까지 연다. 홈세트.다기세트.첩첨반상기.예단용 반상기 등을 대폭 할인해 판다. 080-262-525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