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서울] '웹 서브웨이' 사이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5면

'서울 도봉구 창동에서 여의도까지 지하철을 타고 가장 빨리 가려면 어떤 코스를 이용해야 할까. 지하철 창동역과 여의도를 연결하는 버스는 없을까?'

대중 교통을 이용할 때 이같은 궁금증이 든다면 '웹 서브웨이(http://www.web subway.co.kr)' 를 접속해 보자. 이 사이트의 '교통검색' 코너를 이용하면 1, 4호선이 만나는 창동역에서 1호선을 탄 뒤 종로3가역에서 5호선으로 갈아타라는 그림이 나타난다. 지하철 출발역과 도착역만 입력하면 최단 코스를 안내해 주는 것이다.

버스 노선 검색도 가능하다. 같은 코너의 버스 정류장 검색란에 창동역이라고 입력하면 해당 지점을 경유하는 모든 버스 노선이 안내된다.

동(洞)별로 구분한 '우리동네 지하철' 코너에서는 지하철역 주변 역세권 정보를 지도와 함께 볼 수 있다. 해당 지하철역의 막차와 첫차 시간까지 알려준다. 지하철 유실물 센터와 환승주차장 등이 어느 역에 있는지도 '정보광장' 코너를 이용하면 쉽게 알 수 있다. 지하철 역사에 작은 글씨로 붙어 있는 역별 운행 시간표도 올라 있다.

각 지하철역에서 열리는 각종 문화행사와 지하철을 타고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하는 '지하철 테마여행' 도 있어 대중 교통을 한결 즐겁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성탁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