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공연 리뷰] 국제콩쿠르 입상자 초청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3면

*** 국제콩쿠르 입상자 초청

예술의전당이 올해 국제콩쿠르 입상자 초청공연을 마련한다. 17일 오후 7시30분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피아니스트 손열음(한국예술종합학교 예비학교).첼리스트 이정란(서울예고)초청 듀오 콘서트다. 손양은 1997년 차이코프스키 청소년콩쿠르에서 2위 입상에 이어 99년 오벌린콩쿠르.에틀링엔콩쿠르에서 우승했고 이양은 올해 파블로 카잘스 첼로콩쿠르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서울시향(지휘 강석희)과 함께 리스트의 '피아노 협주곡 제1번 E♭장조' , 드보르자크의 '첼로협주곡 b단조' 를 들려준다. 02-580-1300.

***'자경전 내진찬' 재현 행사

한국전통문화연구원은 궁중음식연구원.한국문화예술진흥원과 함께 15일 오후 7시 문예회관 대극장에서 조선왕조 궁중연회인 '자경전 내진찬' 의 재현행사를 갖는다. 11월의 문화인물에 궁중 예술 연출가였던 김창하 선생이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열리는 이날 행사에서는 순조때의 궁중연회 무용과 음식 등이 재현된다.

*** 한국 창작 현대발레의 밤

국립발레단은 17일 오후 7시, 18일 오후 3시30분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해설이 있는 발레-한국 창작 현대 발레의 밤' 을 공연한다.

올해의 마지막 '해설이 있는 발레' 인 이날 공연에서는 김지영.김주원의 2인무로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안성수 교수의 작품 '초현' 을 선보인다. 디자이너 정구호씨가 미술과 의상을 맡았다. 02-587-618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