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세 보이는 인상 ‘관상성형’으로 운세를 바꾼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해마다 신년 초가 되면 자신의 운세를 알아보려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상으로 운을 점치려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다. 관상(觀相)이란 생김새가 그 사람의 운명과 관련이 있다고 하여 얼굴을 보고 그의 운명, 성격 등을 판단하는 일을 말한다. 얼굴 모습에 따라 그 사람의 운이 결정되며, 좋은 관상을 가진 사람은 대인관계나 직장, 연애 등 모든 일이 잘 풀린다고 한다. 때문에 좋은 관상이란, 타인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보기에 좋은 얼굴이라고 할 수 있겠다.

최근에는 관상으로 자신의 운세를 알아보는 정도에서 그치지 않고, 성형을 통해 좋은 인상을 만들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흔히 ‘관상성형’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성형을 통해 보안하여 타인에게 호감을 주고 좋은 운이 들어오는 인상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 광대뼈가 발달된 얼굴 팔자가 세보이고, 턱의 모양이 바르지 못하면 재물 운 없어..

관상성형은 얼굴 전반에 걸친 다양한 부분에서 성형이 이루어지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얼굴형을 변화시키기 위한 안면윤곽 성형이 주로 이루어진다. 우리나라 여성들의 대부분은 얼굴이 평면적이기 때문에 광대뼈나 턱뼈가 조금만 튀어나오더라도 억센 인상을 주기 쉽다. 예전부터 광대뼈가 발달된 얼굴은 팔자가 세며, 턱의 모양이 바르지 못하면 재물 운이 없고 복이 달아난다고 했다. 안면윤곽 성형을 통해 강해보이는 인상을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호감이 가는 좋은 인상으로 바꾸려는 사람들이 해마다 크게 늘어나고 있다.

제림성형외과의 정재영 원장은 “광대뼈가 너무 튀어나온 경우, 각이 진 사각턱이나 턱이 앞으로 돌출된 주걱턱, 턱이 짧거나 거의 없어 보이는 무턱 등 자신의 이미지에 해를 끼치는 모든 경우에 안면윤곽술로 개선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특히 광대뼈가 튀어나온 여자는 팔자가 세다는 속설이 있는데, 이는 광대뼈가 얼굴의 형태와 윤곽을 이루는 중요한 핵심이자 개성의 강약을 드러내는 부위라고 여겼기 때문입니다. 광대뼈가 나올수록 미관상 보기에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강해 보이기 때문에 대인관계에서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광대뼈와 턱뼈를 교정함으로써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는 이미지를 연출하여 좋은 인상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부산에 거주하는 이모씨(27세)는 새해를 맞아 평소 콤플렉스였던 돌출된 광대뼈를 성형을 통해 교정하였다. 이씨는 “평소 돌출된 광대뼈 때문에 인상이 억세 보인다는 소리를 자주 들었어요. 강한 인상의 외모로 인해 많은 오해를 사기도 했고, 사람을 대할 때마다 스스로 위축되고 소심해져서 자신감 있는 사회생활이 어려웠어요. 매년 고민만 하고 결심을 못했었는데, 이번에는 마음가짐을 굳게 하고 콤플렉스를 해결하여 보다 자신감 있는 생활을 하고자 성형을 결심하게 되었어요.”라고 설명했다.

◇ 성형에 대한 무조건적인 맹신은 금물.. 신중한 준비가 필요

이씨와 같이 외모적 결점으로 인해서 스스로 자신감을 잃어버리고 사회생활에서 불편함을 겪는다면 성형을 통해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적극적인 마인드도 필요하다. 하지만 성형수술로 인상을 바꿔줌으로써, 자신의 운세가 확 달라질 것이라는 무조건적인 맹신은 금물이다.

정재영 원장은 “성형을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환자의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성형수술만 받으면 무조건 예뻐질 것이란 환상으로 충분한 준비가 없이 수술을 받을 경우, 좋지 않은 수술 결과를 낳아 재수술로 이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성형 전 충분한 준비를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성형에 대해 스스로가 정확히 인식을 해야 하고,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상세한 상담을 통해 서로의 의견을 조율하여 적합한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조언한다.

도움말 : 제림성형외과 정재영 원장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