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대상 토크쇼·인포테인먼트 강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5면

'총선 이후' 로 미뤄져온 방송3사의 봄맞이 새 단장이 차례로 시작된다.

KBS가 5월 1일, MBC가 5월 15일로 D데이를 잡아놓은 가운데 SBS가 17일부터 봄철 프로그램 개편을 시행한다.

SBS의 이번 개편은 성(性)주제 토크쇼.돈 관련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 등 성인 시청자를 겨냥한 프로그램을 강화한 것이 두드러진다.

성인 대상의 대표적인 신설 프로그램은 '아름다운 성' (토 밤 11시50분). 성교육 강사 구성애와 SBS '이홍렬쇼' 에서 기혼남성의 수다 실력을 과시해온 탤런트 박철.개그맨 표인봉이 진행을 맡아 매회 다양한 초대손님들과 함께 성에 대한 본격적인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

제작진은 우리 사회 여려 계층.세대의 성담론을 솔직하게 소개해 '성에 대한 공개적인 담론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 는 구상이다.

이른바 '짝짓기 프로그램' 도 늘어났다.

MBC '사랑의 스튜디오' 에 맞편성된 '러브게임' (일 오전 9시50분)은 미혼 남성 네 사람이 동거하는 집에 매주 한 명씩의 여자가 찾아와 그 중 마음에 드는 한 명을 선택하는 게임 형태의 프로그램. 개그맨 남희석이 진행하는 '색다른 밤' (토 밤 11시50분)은 2, 30대 젊은 연인들을 초대, 토크쇼를 통해 한 쌍을 선발해 공개적인 사랑 고백 이벤트를 열어준다.

성.연애와 함께 성인 시청자들에 대한 SBS의 노림수는 '돈' .단순 재테크 정보가 아니라 돈에 얽힌 새로운 현상.상품.인물 등을 오락물 형태로 소개하는 '아는 것이 힘이다' (월 저녁 7시)를 신설했다.

이같은 인포테인먼트(인포메이션+엔터테인먼트)프로그램으로는 '뷰티풀 라이프' (일 저녁 6시50분)도 있다. 전MBC앵커 백지연.아나운서 유정현이 진행한다

프로야구시즌의 본격 개막과 함께 스포츠 프로그램도 늘렸다.

5분짜리 '오늘의 스포츠' (월~금 밤 8시40분), 'SBS스포츠스페셜' (화~목 밤 12시35분)이 그것. MBC도 평일 자정 전후에 5분짜리 '스포츠 하이라이트' 를 신설했다.

MBC는 5월15일 본격 개편을 앞두고 17일부터 한달동안 '목표 달성 토요일' (토 오후 6시50분), '생방송 퀴즈가 좋다' (일 오후 5시10분)의 방송시간을 옮기고, '생방송 음악캠프 2부' (토 오후 6시)를 신설하는 등 부분 개편을 시행한다.

이후남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