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머니 플라자] 국민상호신용금고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1면

◇ 국민상호신용금고는 3일 상호를 오렌지신용금고(Orange S&F)로 바꾼다.

오렌지신용금고는 오렌지처럼 싱싱하고 생동감 있는 모습을 갖춰 선도적인 지역은행으로 도약한다는 목표 아래 이날 새 상호 선포식을 갖는다.

◇ 국민은행이 오는 13일 신탁계정에 보유하고 있는 고수익 채권을 근거로 채권 담보부증권(CBO)을 발행키로 했다고 2일 밝혔다.

발행 규모가 총 1천1백95억원인 CBO는 6개월 만기 선순위 채권 2백억원, 1년 만기 선순위 채권 6백억원, 1년 만기 후순위 채권 1백60억원, 2년 만기 후순위 채권 2백35억원 등으로 나눠져 있다.

◇ 하나은행이 주택담보대출.중도금대출.주택금융신용보증서 대출에 대해 91일짜리 양도성예금증서(CD)금리에 연동해 대출금리를 적용하는 상품을 2일부터 선보였다.

'91일짜리 CD금리의 경우 단기금리다 보니 이와 연동한 대출상품 금리는 상대적으로 낮아지게 된다. 2일 현재 CD금리는 7.01%로 가산금리를 포함한 실제 대출금리는 8.76~8.96%선. '최저 대출한도는 1천만원 이상, 기간은 3년 이내로 최장 10년까지 연장가능하다.

◇ 서울은행이 사이버증권 회사인 겟모아증권중개와 2일 업무제휴를 하고 4월부터 증권계좌 개설 및 자금이체 업무.공동상품 개발 등을 시작한다.

◇ 대신증권은 인터넷 전자지불 서비스업체인 이니시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증권카드로 인터넷 쇼핑을 하고 물품 대금을 결제할 수 있게 됐다고 2일 밝혔다.

대신증권은 자사의 증권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쇼핑몰은 이니시스의 가맹점인 현대백화점과 롯데 인터넷백화점·종로서적·뮤직랜드·한국통신하이텔 등 8백여개에 이른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