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안테나] 여상엽 男빙상 종합우승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2면

*** 여상엽 男빙상 종합우승

국가대표 여상엽(남춘천중3)이 전국 남녀주니어빙상선수권대회 남자부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여상엽은 28일 춘천 국제빙상경기장에서 벌어진 남자 5천m에서 7분25초38로 1위, 1천5백m에서는 2분68로 2위에 올랐다. 전날 3천m에서 1위를 했던 여상엽은 남자 5백m 6위를 포함, 종합점수 1백67.168점을 얻어 국가대표 선배 문준(강원체고)을 제치고 종합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여자부에서는 신유나(의정부여고)가 정상에 올랐고 최진선(정의여고).윤희준(오금중)이 2, 3위를 차지했다.

*** 주민진 쇼트트랙 은메달

주민진(세화여고)이 28일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열린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 제5차 대회 여자 1천5백m에서 중국의 양양 S에게 뒤져 은메달에 머물렀다. 남자 1천5백m에서는 캐나다의 조너선 길메테가 1위를 차지했으며 중국의 리자준과 이탈리아의 파비오 카르타가 뒤를 이었다.

*** 오시덕 근대5종 신임회장

대한 근대5종연맹은 28일 올림픽회관에서 정기대의원총회를 열고 오시덕 대한주택공사 사장을 신임 회장으로 추대했다. 또 총회에서는 '대한 근대5종 바이아드론연맹' 을 '대한 근대5종연맹' 과 '대한 바이애슬론연맹' 으로 분리키로 결정했다.

*** 일구회 야구협 대표 만나

원로 야구인들의 모임인 일구회(회장 김소식)가 28일 올림픽파크텔에서 프로야구선수협의회(회장 송진우) 대표들을 만나 중재에 나섰다. 전날 한국야구위원회(KBO) 관계자들을 만났던 일구회 대표들은 선수들의 의견을 KBO에 전달해 문제해결에 나설 뜻을 밝혔다.

*** 이정훈 한화 코치 결혼식

프로야구 한화 이정훈(37)코치가 30일 오후 1시 대구 수성관광호텔에서 유치원 교사인 유영주(31)양과 결혼식을 올린다.

*** 배구협회 드래프트 협의

대한배구협회는 다음달 1일 조선호텔에서 조영호 협회 부회장과 남자 실업 4개팀 단장이 참석하는 단장회의를 열어 드래프트 문제를 협의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