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장터] "아이디어맨 채용" SKS시스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3면

중앙일보.중소기업진흥공단이 공동 운영하는 '아이디어 장터' (http://home.smipc.or.kr)가 아이디어맨 들의 구인.구직 시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장터에서 마감 기술에 관한 아이디어를 얻어 멀티 위성안테나 '솔라새트' 의 개발에 성공한 SKS시스템의 권태인(42) 이사는 최근 장터를 통해 "아이디어가 많은 분을 채용하겠다" 고 제안했다.

학력.경력.나이를 불문하고 사업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많이 지닌 사람을 원한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자동판매기 아이템이나 신상품 정보를 찾는 유통회사, 전파 송.수신에 관한 아이디어를 찾는 중소업체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다음은 최근 장터에 오른 눈에 띄는 아이디어들.

◇ 수세미가 붙은 고무 장갑. 장갑 안쪽에 수세미를 붙이면 한결 간편하게 설거지를 할 수 있다.

◇ 일회용 커피를 마실 때 꼭 별도의 컵을 사용해야 하나. 일회용 커피의 포장 자체를 물을 담을 수 있는 용기 형태로 만들자.

◇ 전자파 피해를 획기적으로 줄인 휴대폰. 보통 전파는 안테나를 타고 귀를 통해 뇌 속으로 들어간다. 휴대폰 아래쪽에 안테나를 설치하면 몸에 들어오는 전자파를 줄일 수 있다. 실용신안 등록.

◇ 멜로디 웨딩앨범. 결혼사진 앨범에 웨딩마치 멜로디 칩을 내장해 앨범을 볼 때마다 결혼 때의 즐거웠던 추억을 떠올릴 수 있게 한다.

◇ 누워서도 편하게 볼 수 있는 텔레비전. TV화면을 90도 이상 회전하게 만들면 병실에서 누워있는 환자들도 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 속이 보이는 냉장고. 누드PC.누드 전화기도 있는데 냉장고도 누드로 만들자. 속이 들여다 보이니 어떤 음식들이 어디에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어 시간 절약, 전기 절약.

◇ 따뜻한 소파. 소파에 앉아 잠을 청하는 직장인들이 많은데, 소파 내부에 열선처리를 하면 아랫목처럼 따뜻하게 앉아 쉴 수 있다.

※상세한 내용 및 연락처는 중진공 인터넷 정보은행 내 '아이디어 장터' 참조.

정리〓최준호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