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V 중앙일보] 헌혈도 신종 플루 '후폭풍'…혈액 보관 냉장고 '텅'비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신종 플루 '심각' 단계로 격상…4일 '재난안전대책본부' 출범

11월 3일 TV중앙일보는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신종 플루 관련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보건복지가족부 중앙인플루엔자대책본부는 오늘 오후, 국가전염병재난단계의 상향조정을 발표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준비작업을 거쳐 4일 중앙인플루엔자재난안전대책본부를 출범시킬 예정입니다. 대책본부에는 모든 부처의 실·국장급 간부들이 참여해 신종플루와 관련한 예방과 대응, 부처별 업무 조정, 상황 통합 관리 등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전국 16개 시·도와 230개 시·군·구에도 단체장을 본부장으로 한 별도의 대책본부가 가동돼 단체장들은 교육감이나 군부대장 등과 함께 지역별 대책을 수립, 집행할 수 있습니다.

헌혈도 신종 플루 '후폭풍'…혈액 보관 냉장고 '텅'비어

신종 플루 때문에 헌혈이 크게 줄어 혈액 수급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서울 강서구에 있는 중앙혈액원.혈액보관 냉장고가 텅 비어있습니다. O형과 A형 혈액의 보유량은 1.5일분밖에 안되고 B형과 AB형도 매일 7일분 이상 보유하던 9월보다 절반 이상 줄어 자칫 혈액부족 사태가 벌어지지 않을까 우려됩니다.이같은 사태는 신종플루가 확산되자 단체 헌혈이 크게 줄었기 때문입니다. 혈액 부족이 크게 우려되자 정부는 전국 헌혈의 집을 주말에도 연장 운영하고 군 부대 단체 헌혈을 추진하는 등 비상 대책 수립에 나섰습니다.

'우즈 킬러' 양용은, 우즈와 시즌 마지막 대결

'호랑이 사냥꾼' 양용은이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와 다시 맞붙어 화려했던 2009 시즌의 대미를 장식합니다. 올 시즌 메이저대회 PGA챔피언십과 혼다클래식 우승으로 세계 정상급 선수로 우뚝 선 양용은은 5일부터 나흘간 중국 상하이 서산인터내셔널 골프장에서 열리는 월드골프챔피언십시리즈의 마지막 대회인 HSBC 챔피언스에 출전합니다. 양용은은 2006년 이 대회에서도 우즈를 따돌리고 우승해 처음으로 세계 무대에 자신의 이름 석자를 알렸습니다.

기아차 홍보 드라마…한효주의 '넷드'

요즘 광고시장에는 엔터테인먼트와 브랜드 홍보를 결합한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가 번지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는 홍보용으로 한효주 주연의 60분짜리 드라마를 제작 방영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쏘울'을 홍보하기 위해 만든 일명 '넷드', 인터넷 드라마입니다. 이 넷드는 9월 말부터 포털 등을 통해 1주일에 두 회씩, 5분 분량 총 12회가 방영됐습니다. 한 편씩 공개될 때마다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져 넷드로는 최초로 200만 건의 접속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 드라마 속에 삽입된 주제가는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1위부터 3위까지를 차지했습니다. 이렇게 인기를 끌자 기아자동차는 이 시리즈들을 모아 60분 분량으로 재편집해 케이블 TV에서 방영했습니다.

'누가 누가 잘 기나'…서울우유, 13일 당첨자 발표

아이와 미녀, 동물은 광고계에서 가장 효과가 큰 모델로 꼽히는데요. 광고계도 불황인 올해에는 특히 귀여운 아기를 주인공으로 한 광고를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아기가 기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보내면 아기용 치즈 광고모델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아기 마라톤 대회'에 출전한 아기들을 만나보시죠.

뉴스방송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