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안테나] 쇼트트랙대표팀 출국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8면

*** 쇼트트랙대표팀 출국

한국 쇼트트랙대표팀이 국제빙상연맹(ISU)이 주관하는 99~2000년 시즌 첫 국제대회인 1차 월드컵대회(10월 21~23일.캐나다 몬트리올)와 2차 월드컵대회(10월 29~31일.미국 솔트레이크시티)에 연속 출전하기 위해 16일 출국한다.

◇ 대표팀 명단 ▶감독〓전명규 ▶코치〓최광복 ▶남자〓김동성(고려대) 조재범(경기고) 이승재(오성고)민룡 (경신고) 오세룡(광문고) ▶여자〓안상미(계명대) 김윤미(연세대) 최민경 주민진 박혜원(이상 세화여고) 전다혜(대구여고) 김문정(정신여고)

*** 아이스하키선수권 개막

제54회 전국종합아이스하키선수권대회가 15일부터 8일간 목동실내링크에서 열린다. 대학팀과 실업팀이 함께 실력을 겨루는 이번 대회에는 동원 드림스.한라 위니아.현대 오일뱅크스 등 3개 실업팀과 연세대.고려대.광운대.경희대.한양대 등 5개 대학팀이 출전한다.

*** 청소년축구팀 소집 훈련

대한축구협회는 18세 이하 청소년축구대표팀을 16일 오후 2시 잠실주경기장에서 첫 소집하는 것을 시작으로 다음달 28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소집, 훈련을 시키기로 14일 결정했다. 이는 고교 3학년이 주축인 청소년대표 선수들의 대학진학문제가 거의 마무리되고 올 시즌 고교대회가 모두 끝남에 따라 자칫 선수들이 정신적으로 해이해질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 日생활체육축제 115명 파견

국민생활체육협의회는 16~19일 일본 야마가타현에서 열리는 일본스포렉크축제에 생활체육인 1백15명을 파견한다. 한국은 김세호 국체협 사무총장을 단장으로 축구.육상.배드민턴.게이트볼.탁구.테니스.연식정구.볼링 등 8개종목의 선수들로 구성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