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구촌소식] 타이슨 더글러스와 대전 추진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7면

*** 타이슨 더글러스와 대전 추진

○…마이크 타이슨 (33) 이 9년5개월전 충격적인 KO를 당했던 제임스 더글러스 (39)에게 설욕전을 추진 중이다. 오는 10월 3일 (이하 한국시간) 타이슨 출옥 후 첫 복귀전을 독점 중계하게 될 케이블TV '쇼타임' 의 제이 라르킨 사장은 "더글러스가 올린 노리스 (33).젤리코 마브로비치 (30) 등과 함께 타이슨의 유력한 상대자로 꼽히고 있다" 고 말했다. 지난 90년 2월 11일 도쿄에서 타이슨을 10회 KO로 꺾고 세계헤비급 통합타이틀을 따낸 더글러스는 8개월 만에 에반더 홀리필드에게 타이틀을 내줬다.

*** 맥과이어 홈런2위 복귀

○…지난해 미국 메이저리그 홈런왕 마크 맥과이어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23일 (한국시간) 신시내티 레즈와의 원정경기에서 9회 1점 홈런을 뽑아내 시즌 33호 홈런으로 단독 2위로 복귀했다. 통산 4백90호 홈런을 기록한 맥과이어는 내셔널리그 홈런 선두인 새미 소사 (시카고 커브스.34개)에게 1개차로 다가서며 지난해 소사와의 치열한 홈런레이스 재현을 예고했다. 한편 밀워키 브루어스의 일본인 투수 노모 히데오는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홈경기에서 7이닝 동안 단 5개의 안타만을 허용하는 완벽한 투구로 5 - 0 승리를 이끌어 9승 (2패) 째를 올렸다.

*** 사우디공주 NBA팀 인수계획

○…사우디아라비아의 타라 알 사우드 공주가 미프로농구 (NBA) 덴버 너기츠와 아이스하키 콜로라도 애벌랜치, 그리고 펩시센터 스타디움의 매입을 추진 중이다. [외신종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