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상반기 히트상품] 삼립식품 국찐이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8면

마케팅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보여준 상품. 빵에 인기 개그맨 '김국진' 의 이름과 재미있는 캐릭터의 조화시킴으로써 지난 3월 출시 이래 어린이들 사이에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만화 형태의 광고도 이 제품의 인기를 높이는 데 한 몫 했다. 여기다 DHA.칼슘.철분 등을 첨가함으로써 어린이들의 건강에도 신경을 썼다는 평. 월평균 매출이 36억원으로 단일 품목으로 시장의 11%를 점유하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