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토요영화]KBS 다이하드3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0면

*** 테러 대상은 뉴욕

□…다이하드3 (KBS1 밤10시25분) =1편에서 죽은 악당의 형이 등장한다. 사이코 테러리스트인 사이먼은 뉴욕의 백화점을 폭파한다. 제2의 범행을 협박하면서 뉴욕경찰관 맥클레인을 내놓으라고 요구한다. 사람이 많이 모인 곳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사이먼은 수수께끼를 던진다. 원제 Die Hard with a Vengeance.감독 존 맥티어넌. 주연 브루스 윌리스, 제레미 아이언스. 95년작.

*** 마릴린 먼로의 서부극

□…돌아오지 않는 강 (EBS 밤10시10분) =마릴린 먼로의 관능미로 유명한 서부영화다. 오토 플레밍거 감독의 54년작. 당시만 해도 B급영화를 제작하던 감독에게 대표적인 스타 마릴린 먼로와 로버트 미첨을 붙인 것은 일종의 모험이었다. 결과적으로 카우보이가 중심이 되는 서부극을 뛰어넘어 캐릭터의 섬세한 심리묘사가 두드러지는 작품이 탄생하게 됐다. 원제 River Of No Return.1백분.

*** 무의식 다룬 미스터리

□…컬러 오브 나이트 (MBC 밤11시) =살인이라는 '도구' 를 통해 인간의 무의식과 의식 사이의 갈등을 그린 미스터리물. 빌 카파는 젊은 정신과 의사. 치료 도중 환자가 창문 밖으로 뛰어내려 자살한다. 원제 Color of Night.감독 리처드 러시. 주연 브루스 윌리스, 제인 마치. 94년작. 1백23분.

*** 애틋한 유년의 기억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22.DCN 저녁6시40분) =유년의 책갈피에 꽂힌 한장의 꽃잎처럼 느껴지는 영화. 이란의 압바스 키아로스타미 감독이 그린 3부작 중 첫 편이다. 친구의 노트를 가지고 집으로 돌아온 초등학생이 한번도 가본 적이 없는 친구의 집을 찾아간다는 간단한 줄거리가 아름다운 풍경 위에 펼쳐진다. 원제 Where Is the Friend' s Home? 87년작.

백성호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