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V 중앙일보] 영화도 '김연아 스토리'를 원한다

중앙일보

입력

인류 최고의 발명품을 뽑아라!

6월12일 TV중앙일보는 개관 100주년을 기념해 영국 런던 과학박물관이 선정, 전시하고 있는 ‘인류 최고의 발명품’소식으로 시작합니다. 증기기관과 X레이 기기, 전보, DNA 이중 나선구조, 스티븐슨의 증기기관차, 아폴로 10호 우주선, T형 포드 자동차, 초기 컴퓨터인 파일럿 ACE, 독일 V2 로켓 엔진, 페니실린 등이 위대한 발명품 10가지로 선정됐는데요. 이중 최고의 발명품을 뽑는 투표가 박물관과 박물관 웹사이트(www.sciencemuseum.org.uk)에서 진행중입니다

중구 “분향소 철거”vs 운영진 “49재까지 유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서거한 지 20일이 지났지만 오늘도 덕수궁 대한문에는 분향소가 남아 있습니다. 이 가운데 서울 중구청이 분향소 운영자에게 분향소를 철거해 달라는 공문을 발송했습니다. 그러나 분향소 운영진은 해당 시설을 노 전 대통령 49재인 7월10일까지 보존하겠다며 중구청의 요청에 반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화도 ‘김연아 스토리’를 원한다

김연아 신드롬으로 지상파와 케이블은 너나 할 것 없이 피겨열풍에 빠져 있습니다. 광고 속에는 수시로 김연아 선수가 등장하고 예능 프로그램 출연요청도 쇄도합니다. 이같은 인기는 역경을 딛고 만들어낸 김연아의 각본 없는 드라마가 대중들의 가슴 속에 최고의 감동을 준 덕분인데요. 영화에도 ‘김연아표 각본 없는 드라마’가 줄을 잇고 있습니다.

[늬우스 6070] 증기기관차와 떠나는 추억여행

저 멀리 기적소리를 내며 칙칙폭폭 달리는 증기기관차를 타본 기억 있으신가요? 이 증기기관차는 벌써 42년 전에 정기운행이 중단됐는데요. 그 마지막 순간으로 추억여행을 떠나봅니다. 이와 함께 관광용으로나마 증기기관차를 타볼 수 있는 곳도 소개합니다.

‘17년간 매일 찍은 사진으로 만든 동영상’ 화제

유튜브에서 최근 '타임 오브 마이 라이프'라는 이름의 동영상이 화제입니다. 이 영상은 미국의 한 남성이 31살때부터 17년간 매일 자신의 얼굴사진을 찍은 다음 이를 이어 붙인 것으로, 이 남성은 이 영상을 위해 특별한 기계를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동영상을 찍는 과정과 함께 17년이라는 세월 동안 점점 변해가는 이 남성의 모습을 준비했습니다.

“마감시간의 악몽”…‘포스트 잇 아트’ 동영상

미국 사바나 디자인 예술 대학에 다니는 학생들이 만든 ‘포스트 잇 아트- 데드라인’도 유튜브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무려 6000여장의 ‘포스트 잇’ 메모장을 이용해 일에 목을 메는 현대인의 고뇌를 포스트 잇 카드섹션으로 제작했는데요. 기획단계부터 제작까지 3개월이 걸렸고, 촬영도 나흘이나 걸렸다고 합니다. 게으름을 피우면 악마처럼 변해 인상을 쓰는 ‘포스트 잇 아트’를 감상해 보시죠.

뉴스방송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